"이젠 겁이 난다"…김영희, 팟캐스트서 '조국 딸' 언급→항의에 결국 사과+방송 중단 [전문]

[마이데일리 = 이예은 기자] 개그맨 김영희가 팟캐스트 플랫폼 팟빵 콘텐츠에서 조국 전 법무부장관의 딸을 개그 소재로 삼아 청취자들의 항의가 이어진 가운데, 결국 방송 중단을 선언했다.

김영희, 배다해, 안혜경이 함께 진행하는 '육성사이다' 측은 16일 오전 공식 인스타그램에 "'육성사이다'는 당분간 긴 휴식에 들어가려한다"라고 밝히며 "다 잃었을 때 뭐라도 해야 살 것 같을 때, 본업이 웃음을 드리는 일이라 시즌2를 시작했다"라고 말을 이어갔다.

이어 "너무 반가워 해주신 시즌1 청취자 분들 덕에 힘을 냈고 매주 달리는 댓글들 보며 성취감을 느꼈다. 생도님(청취자)들께 보낼 택배 주소 적을 때도 많이 신나고 행복했다"라면서도 "팟캐스트 특성상 공중파와는 달라 더 큰 웃음에 대한 강박도 컸다. 걱정과는 달리 대부분이 재미는 덜해도 편하게 들어주셨다. 그 와중에도 넘지 않아야 될 선을 조심해가며 해왔고 스트레스도 많이 받았던 것 같다"라고 고백했다.

그러면서 "현시점에서 이젠 겁이 난다. 그냥 마음이 편하고 싶다. 육성사이다 아껴주셨던 생도님들께는 너무 갑작스러워 죄송하다"라고 사과했다.

앞서 김영희는 14일 업로드한 '육성사이다 시즌2' 32회를 진행하던 중 "지금 어떤 느낌인지 아냐. 지금 조국 딸 느낌 난다. 박탈감 느낀다"라고 발언해 논란이 됐다. 청취자들의 항의가 쏟아지자 그는 댓글을 통해 "앞으로 신중하게 녹음하겠다. 무지함을 인정한다"라고 사과했으나 거센 비난은 계속 됐고 결국 방송 중단을 결정했다.

일부 청취자들은 "인신공격성 비난은 도를 지나쳤다"라며 김영희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보내고 있다.

이하 육성사이다 측 입장 전문.

육성사이다는 당분간 긴 휴식에 들어가려합니다

다 잃었을때 뭐라도 해야 살것같을때

본업이 웃음을 드리는일이라 시즌2를 시작했습니다

너무 반가워 해주신 시즌1 청취자분들덕에 힘을냈고

매주 달리는 댓글들 보며 성취감을 느꼈습니다

생도님들께 보낼 택배 주소 적을때도

많이 신나고 행복했습니다

반면에

팟캐스트 특성상 공중파와는 달라

더 큰웃음에 대한 강박도 컸습니다

걱정과는 달리

대부분이 재미는 덜해도 편하게 들어주셨습니다

그 와중에도 넘지않아야 될 선을 조심해가며 해왔고

스트레스도 많이 받았던것 같습니다

현시점에서 이젠 겁이 납니다

그냥 마음이 편하고 싶습니다

육성사이다 아껴주셨던 생도님들께는

너무 갑작스러워 죄송합니다

[사진 = 마이데일리 사진DB]

이예은 기자 9009055@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