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너 "YG위기+아이콘 논란에 마음고생 사실…양현석 도움 없이 앨범 작업"

[마이데일리 = 이승록 기자] 보이그룹 위너가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의 위기에 이어 보이그룹 아이콘의 논란까지 이어진 상황에 대한 심경을 밝혔다.

위너가 23일 오후 서울 강남구 CGV 청담씨네시티에서 세 번째 미니앨범 '크로스(CROSS)' 발표 기념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YG엔터테인먼트의 위기에 이어 아이콘이 논란에 오르기도 했던 상황에 '마음고생 없었나?'란 질문을 받고 강승윤은 "마음고생이 없었다면 거짓말이다. 저희도 기사를 보고, 사람들의 반응도 보게 되니까 마음고생이 있었다"고 고백했다.

다만 "항상 저희는 다행히 팬 분들을 만날 수 있는 기회들이 계속 있었다. 대학축제나 행사 등이 있어서 그런 것들로 치유가 됐다"며 "빨리 다음 앨범 준비해서 더 좋은 모습 보여드리는 게 답이란 생각으로 견딜 수 있었다"고 했다.

YG엔터테인먼트 전 대표 양현석의 "피드백을 받거나 도움 받을 수 있는 경로가 없어졌다"며 "저희 자체적으로 판단해야 하는 상황이 많이 생겼다"고도 했다.

위너는 "뮤직비디오의 파격적인 장면이 많은데, '이게 맞는 걸까' 저희끼리 더 많이 고민했다. (뮤직비디오 내용이)'도가 지나친 것 같다'는 생각도 했다"는 것.

그러면서 "이번 앨범이 처음으로 오롯이 작업해야 하는 앨범이었다. 그래서 멤버들끼리 계속 얘기했다. 잡아주는 사람이 없으니 책임도 우리에게 돌아와서 힘든 면이 있던 게 사실이지만, 저희가 하고 싶었던 메시지를 더 부각시킬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며 "긍정적인 생각을 가지고 이번 앨범을 만들려고 노력했다"고 말했다.

지난 5월 낸 앨범 '위(WE)' 이후 5개월 만이자, 데뷔 후 첫 가을 컴백이다. 타이틀곡은 '쏘쏘(SOSO)'.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이별 후 아픔과 실망감에 휘몰아치는 내면과 다르게 덤덤한 척, 센 척하는 모습을 표현했다"고 설명했다.

[사진 = YG엔터테인먼트 제공]

이승록 기자 roku@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