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학기제도 중등인강으로 완벽 대비한다…‘진로+내신 일석이조’

최근 중학교 자유학기제도 중등인강으로 대비하는 학생들이 늘고 있다. 현재 초등학교 6학년생들은 중학교에 진학하면 약 1년의 기간 동안 자유학기제(자유학년제)를 시행한다. 이 시기를 활용해 중등내신까지 할 수 있다면 학년이 올라갈수록 성적관리에 유리해진다.

스마트 중등인강이 인기를 얻고 있는 이유 역시 자유학기제와 내신관리를 동시에 준비할 수 있으면서도 사교육비에 대한 부담이 없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이에 대표적인 스마트인강으로 ‘밀크T중학’이 큰 관심을 얻고 있다.

‘밀크T 중학’은 천재교육의 자회사 천재교과가 만든 스마트학습으로 태블릿PC를 이용해 온라인 강의를 듣고 멀티미디어 학습으로 다양한 학업관리를 할 수 있다. 중학교 1학년 학생들의 경우 자유학기제로 진로탐색도 하고 자기주도학습 습관 형성에도 큰 도움이 되기 때문에 현재 이용자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천재교육 밀크티가 선보이고 있는 중학교 자유학기제 과정은 내신기초강좌부터 내신진도강의, 영어/수학 강의, 직업/학과 체험, 자기주도학습까지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되어 있다.

이 때 학생의 학업성취도나 학습수준, 공부스타일에 맞는 강의를 선택해 맞춤형으로 공부할 수도 있으며, 별도로 수행평가나 서술형평가에 대한 대비도 철저하게 할 수 있다. 모든 밀크T 중학교공부 과정은 담임선생님의 관리아래 이뤄지기 때문에 학부모들의 걱정을 덜어냈다.

뿐만 아니라 등하교 시간이나 예체능활동으로 시간이 없는 학생들도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시간에 공부할 수 있다는 점도 천재교육 밀크티 중학의 장점으로 꼽힌다. 여기에 시험기간마다 각종 특강과 시험 자료, 질의응답 등을 마련해 완벽한 내신성적관리도 돕는다.

실제 학습생들은 “중학교에 진학하면서 자유학기제와 내신관리를 동시에 할 생각에 걱정이 많았는데, 밀크티를 만나면서 저도 부모님도 마음을 놓게 됐다. 학원을 다니지 않아도 모든 걸 할 수 있고 어려움이 생기면 밀크T 담임선생님이 바로 도와주셔서 편하게 공부할 수 있다.”고 전했다.

현재 자유학기제 대비와 중등내신관리까지 모두 가능한 중등인강 ‘천재교육 밀크티중학’은 예비 중학생들을 위해 무료 체험 신청 시 반 편성 배치고사 예상문제집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여동은 기자 deyuh@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