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없는 보스' 측 "조폭 미화? NO…젊은 세대에 올바른 이야기 전할 것"

[마이데일리 = 이예은 기자] 느와르 영화 '얼굴없는 보스'가 여타의 조폭 느와르 장르와는 차별화 된 메시지를 전하겠다고 자신했다.

'얼굴없는 보스'는 피도 눈물도 없는 냉혹한 건달 세계, 멋진 남자로 폼 나는 삶을 살 수 있을 거란 일념으로 최고의 자리까지 올랐지만 끝없는 음모와 배신 속에 모든 것을 빼앗길 위기에 처한 보스의 실화 감성 느와르.

'얼굴없는 보스' 측은 "그간 수없이 미화되어 왔던 여타의 조폭 미화,우상화 느와르 영화들과 철저히 차별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제작 당시 기획자의 말에 따르면 '얼굴없는 보스'는실제 건달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시나리오 작업에 돌입, 무려 9년여(총 8년 10개월 27일)의 제작 기간을 거쳐 탄생된 작품이다. 기획자는 실제 자신의 주변에서 일어났던 일들을 회상하며 그동안 여타의 작품들에서 보아왔던 수많은 조폭 이야기와는 철저하게 차별화되기를 원했다고 전했다.

또 기획자는 "일반 조폭 영화에서 흔히 느낄 수 있었던 일회성 재미와 쾌락들을 추구하는 영화가 아닌,그것들을 배제시키고 실제 조폭 세계의 처절함과 리얼함을 담아 좀 더 현실적인 그들의 세계를 재조명 하고 싶었다"며 "이러한 건달들의 비참한 말로를 통해,혹시라도 어둠의 길로 발을 디디려는 청소년층과 젊은 세대들에게 올바른 선도가 될 수 있는 영화가 되길 염원한다"는 바람을 덧붙였다.

'얼굴없는 보스'는 오는 21일 개봉한다.

[사진 = '얼굴없는 보스' 제공]

이예은 기자 9009055@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