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재석 "가장 기억에 남는 '슈가맨'은 칠공주"

[마이데일리 = 이승길 기자] 개그맨 유재석이 가장 기억에 남는 '슈가맨'으로 어린이에서 성인으로 폭풍 성장한 칠공주를 꼽았다.

JTBC '투유프로젝트-슈가맨'은 대한민국 가요계에서 한 시대를 풍미했다가 사라진 이른바 ‘슈가맨’을 찾아 나서는 프로그램이다. 시즌 1, 2를 거치며 무려 124팀의 추억 속 가수를 소환했고 오는 29일 시즌 3방송을 앞두고 있다.

지난 시즌에 이어 MC를 맡게 된 유재석은 “시청자분들의 사랑 덕분에 여기까지 올 수 있었던 것 같다”며 감격의 인사를 전했다. 이어 여태까지 가장 기억에 남는 슈가맨이 누구냐고 묻는 질문에 “모든 슈가맨들이 정말 반가웠지만 시즌2의 칠공주가 가장 기억에 남는다”고 꼽았다.

유재석은 “칠공주가 김원희씨 결혼식 때 축가를 불러줬었다. 그때 기억이 아직도 생생한데 ‘슈가맨’에서 만나게 될 줄은 정말 몰랐다”며, “귀여웠던 친구들이 그렇게 어엿하게 큰 모습이 마음에 많이 남았다”고 방송 당시를 떠올렸다.

칠공주는 ‘슈가맨2’ 7회에 콜라와 함께 추억 속 가수로 등장했다. 활동 때 ‘컬러링 베이비’로 사랑받았던 어린아이들이 성인으로 훌쩍 자란 모습에 유재석은 물론 청중들도 눈물을 흘렸다. 멤버들은 각각 방송 활동부터 국내 유명 대학에 진학하게 된 멤버, 외신에 취업 성공한 멤버까지 7인 7색 근황을 전했다. 이날 방송은 시즌2 전체에서 두 번째로 높은 시청률(5.2%)을 기록하기도 했다.

'투유프로젝트-슈가맨3'는 오는 29일 오후 9시에 첫 방송된다.

[사진 = JTBC 제공]

이승길 기자 winnings@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