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저스 중요이슈 선발진, "FA 류현진 다뤄야…개선방안 있다"

[마이데일리 = 김진성 기자] "선발진을 개선하기 위해 추구할 수 있는 여러 방안이 있다."

LA 다저스를 전문으로 다루는 다저스네이션은 최근 LA 다저스 팬들에게 다저스의 오프시즌 가장 중요한 이슈가 무엇인지 물었다. 투표결과를 16일(이하 한국시각)에 공개했다. 다저스 팬 2325명이 투표에 참가했고, 47%가 불펜 보강을 꼽았다.

그 다음으로 중요한 이슈가 선발진 보강이다. 37%. 다저스네이션은 "다저스 선발투수들은 올 시즌 리그에서 최고였지만, 선발로테이션이 개선되기를 바라는 팬들의 마음을 막지 못했다. 이 투표에선 류현진이 FA라는 사실을 다뤄야 한다"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다저스가 류현진(영입)에 대한 퇴진 여부를 결정했든 하지 않았든 선발진을 개선하기 위해 추구할 수 있는 여러 방안이 있다"라고 전했다. 또한, "다저스 팬들은 스티븐 스트라스버그나 게릿 콜에게 큰 돈을 쓰기로 결정하길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다저스 팬들은 월드시리즈 우승을 위해 마운드 보강이 반드시 필요하다는 생각이다. 다저스네이션은 "류현진과 힐이 떠난다면 커쇼가 2선발이 되는 걸 비방하지 않겠지만, 3~5선발이 더 훌륭해져야 한다"라는 한 팬의 트윗을 소개했다.

이밖에 다저스 팬 16%는 오른손타자 보강이 중요한 이슈라고 봤다.

[류현진. 사진 = 마이데일리 사진 DB]

김진성 기자 kkomag@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