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혼부부를 위한 침대 매트리스… 수입매트리스 유통 전문 WMDK의 ‘베드랩(Bedlab) 제안 눈길

맞벌이에 나선 신혼부부에게 있어 ‘침대 매트리스’의 기준이 높아지고 있다. 하루의 지친 피로를 녹이는 공간을 넘어 라이프 밸런스에도 큰 영향 주는 혼수 침대. 신혼부부에게 가장 중요한 가구가 침대 매트리스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전까지만 해도 결혼을 준비하는 예비부부들이 스튜디오, 드레스, 메이크업이라고 불리는 '스드메'는 꼼꼼하게 고르지만, 정작 신혼살림을 시작하면서 가장 필요한 침대 매트리스는 신중히 고르지 않는 경우가 있었다. 특히, 침대는 단순히 신혼 집 인테리어에만 영향을 주는 것이 아니라, 그날 하루의 컨디션에도 영향을 주기 때문에 신중하게 선택해야 한다.

현재 수면 시장은 3조 원을 바라보고 있으며, 수입 매트리스에 대한 관심 또한 날로 증가하는 추세다. 미국 수입 침대 매트리스 전문 브랜드 WMDK(더블유엠디케이)는 매트리스 선택을 도와주는 컨설팅 서비스인 ‘베드랩(Bedlab)’을 지난 6월부터 시행 중이다.

베드랩은 단순하지만 단순하지 않다는 것이 WMDK 측의 설명이다. 베드랩 서비스는 특수 체압(신체압력)을 측정할 수 있는 정밀 센서가 내장된 매트리스에 누우면 실시간으로 자신의 체형과 체압을 알려 준다.

또한, 베드랩의 최첨단 시스템을 통해 본인의 수면 자세를 확인할 수 있다. 수면 자세는 바로 누운 자세와 측면으로 돌아누운 자세, 엎드린 자세 중에서 선택하면 된다. 본인 외 수면 파트너는 최대 2인까지 선택 가능하다.

측정 시간은 평균 약 5분으로, 분석된 체압을 토대로 가장 알맞은 매트리스 타입을 추천 받을 수 있다. 매트리스 타입이란, 매트리스의 쿠션감, 토퍼의 유무 등 여러 가지 타입을 말한다. 각각의 매트리스마다 기능과 장점이 다르기 때문에, 결과 값을 토대로 전문 상담 직원에게 컨설팅 받게 된다.

베드랩 서비스는 WMDK 전국 10개 대리점 중 강남, 용인, 시흥, 하남 등 4개 대리점에서 시행 중이다. 베드랩의 1:1 매트리스 컨설팅은 평일 중 방문예약을 한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WMDK 측에 따르면 베드랩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로, 신혼부부에게 가장 큰 호응과 인기를 끌고 있다는 후문이다.

WMDK 측 관계자는 “수입 매트리스는 국내 매트리스와 쿠션감이 다소 다르기 때문에, 글과 후기에 의존하기보다는 직접 체험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매트리스는 취향에 따라 편안한 타입이 다를 수 있다. 자세한 상담을 통해 부부에게 모두 편안한 매트리스를 찾는 것이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해외 수입 매트리스 전문점 WMDK는 씰리, 템퍼페딕, 스턴스앤포스터 등을 취급하고 있으며, WMDK의 공식 수입 브랜드는 스파이널 케어 베딩, 쉬프만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WMDK 홈페이지 및 공식 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여동은 기자 deyuh@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