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봉업자'였는데...손흥민, 브라질 견제에 '고군분투'

[마이데일리 = 안경남 기자] ‘양봉업자’ 손흥민(토트넘홋스퍼)도 세계랭킹 3위 브라질의 압박에 고전했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축구대표팀이 19일(한국시간) 아랍에미리트 아부다비에서 열린 브라질과의 친선경기에서 0-3으로 완패했다.

앞서 레바논과의 2022년 카타르월드컵 아시아지역 2차예선 원정 경기에서 0-0으로 비긴 한국은 브라질에 패배하며 11월 A매치 2연전을 1무 1패로 마감했다.

브라질의 벽은 높았다. 한국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에서 유럽 정상급 공격수로 활약 중인 ‘캡틴’ 손흥민을 앞세워 브라질 골문을 두드렸지만, 단 한 골도 넣지 못했다.

손흥민의 발 끝에 시선이 모아졌다. 토트넘에서 세계적인 수비수들을 상대로도 골망을 가른 손흥민이다. 브라질전도 득점포가 기대됐다. 특히나 손흥민은 노란색 유니폼에 강했다. 도르트문트를 상대로 많은 골을 넣으면서 ‘양봉업자’로 불렸다.

하지만 브라질은 강했다. 손흥민이 몇 차례 날카로운 슈팅 기회를 잡았지만, 강한 압박으로 손흥민의 슈팅 각도를 좁혔다. 여기에 리버풀의 수문장 알리송의 선방도 한 몫을 했다.

브라질은 손흥민의 장점을 완벽히 파악했다. 손흥민이 슈팅을 하려고 치고갈때면 2~3명이 순식간에 압박을 시도하며 슈팅을 사전에 차단했다.

심지어 맨체스터 시티를 거쳐 유벤투스 뛰는 브라질 풀백 다닐루가 손흥민을 막을 때 가브리엘 제주스까지 수비 커버를 들어와 손흥민의 돌파를 저지했다.

토트넘에서 연일 골 폭풍을 몰아치고 있는 손흥민도 브라질의 이러한 집중 견제에는 골을 넣기 어려웠다. 이전보다 적극적으로 슈팅 찬스를 노렸지만, 완벽한 기회를 만들진 못했다.

[사진 = 대한축구협회]

안경남 기자 knan0422@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