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거운 2선 경쟁' 정승원, "활동량+멀티로 승부 보겠다"

[마이데일리 = 인천 안경남 기자] 2020년 도쿄올림픽 본선에 도전하는 김학범호 두바이컵에서 최종 리허설을 마치고 귀국했다. 꽃미남 미드필더 정승원(대구)은 자신만의 장점을 바탕으로 주전 경쟁을 자신했다.

김학범 감독이 이끄는 한국 22세 이하(U-22) 축구대표팀이 20일 인천국제공항 제2터미널을 통해 귀국했다. 한국은 19일 두바이에서 끝난 2019 두바이컵 최종전에서 아랍에미리트(UAE)와 2-2로 비기며 2승 2무로 대회를 마감했다.

두바이컵은 내년 1월 태국서 열리는 도쿄올림픽 최종예선을 겸한 아시아축구연맹(AFC) 23세 이하(U-23) 챔피언십을 앞둔 최종 리허설이었다.

한국은 사우디아라비아(2-0승), 바레인(3-0)을 연파한 뒤 이라크(3-3무), UAE(2-2무)와 연속해서 비겼다. 우승을 놓쳤지만 이틀 간격으로 치러진 대회 내내 로테이션을 가동하며 전 선수를 점검했다.

정승원은 취재진과 인터뷰에서 “해외에 나가서 큰 대회는 처음이었다. 많은 걸 배웠다. 김학범 감독님도 경험이라고 생각하라고 말씀하셨다”면서 “퇴장 변수 등 어려움 점도 많았지만 좋은 경험이 됐다”고 말했다.

김학범호 ‘2선’ 경쟁이 뜨겁다. 정우영(프라이부르크), 이동준, 김진규(이상 부산), 전세진(수원), 김대원(대구), 조영욱(서울) 등 포화 상태다. 2선은 물론 중앙 미드필더 심지어 측면 수비까지 가능한 정승원은 “저는 활동량으로 승부는 보는 선수다. 워낙 잘하는 선수들이 많기 때문에 경쟁이 치열할 것이다. 감독님께서 멀티 플레이를 중요하게 보시는데, 잘 맞춰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유럽에서 뛰는 정우영, 백승호와의 호흡에 대해선 “백승호와는 많이 뛰어보지 못했지만, 훈련을 하면서 확실히 다르다는 걸 느꼈다. 맞춰 가면 좋을 것이다”고 답했다.

[사진 = 안경남 knan0422@mydaily.co.kr]

안경남 기자 knan0422@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