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우희 "'멜로가 체질' 저조한 시청률? '섹시한 1%'라고 생각해" [화보]

[마이데일리 = 이예은 기자] 패션 매거진 코스모폴리탄은 드라마 '멜로가 체질', 영화 '버티고', '우상' 등을 비롯 2019년 그 누구보다 바쁜 한 해를 보낸 천우희의 화보를 공개했다.

높은 화제성에 비해 1%대의 시청률을 유지했던 '멜로가 체질'과 관련, 시청률이 좋지 않아 서운하지 않았냐는 질문에 천우희는 "우리끼리 매일 '섹시한 1%'라고 말하곤 했어요. 제 주변에 드라마를 안보는 분들이 별로 없었는데 시청률이 좋지 않아 당황스럽긴 했죠. 하지만 그와 상관없이 스스로 만족했고, 또 좋은 분들과 함께 작업한 좋은 드라마였기에 고마운 작품이에요"라고 말했다.

최근에 개봉한 영화 '버티고'에서 불안정한 30대 여성 서영을 연기한 천우희는 올해로 데뷔 15년차를 맞이했다. 그는 "일을 할수록 자신감이 떨어지고, 좌절감, 자괴감을 느낄 때가 있어요. 마냥 버티려고만 했다면 진작에 부러졌겠죠? 그런데 좌절하고 푹 가라앉으면 그런 채로 마음을 다시 잡고, 일어나 꿋꿋하게 그냥 걸어간 것 같아요. 이런 과정의 연속에서 역행하지 않고 몸을 내맡기다 보니 어느 순간 버티고, 견디게 된 것 같아요"라고 전했다.

올 한해 영화, 드라마 뿐 아니라 유튜브까지 시작한 천우희는 "씨 뿌린 것을 한꺼번에 추수한 한 해였다"고 표현하며 "작년에는 아무 것도 안하고 재충전의 시간을 가졌어요. 개구리처럼 한 해 동안 웅크리고 있다가 올해 트램펄린을 타듯 폴짝 뛴 것 같아요. 그동안 평지에 있었다면 지금은 한 단계 올라간 것 같아요"라고 소회를 밝혔다.

쉬는 날도 허투루 보내지 않으려 노력한다는 천우희는 "20대 때는 아무것도 안하며 시간을 보내는 게 아까운지 몰랐는데, 지금은 시간을 쪼개서 사람들도 만나고, 운동도 하고, 영화도 더 많이 하려고 해요"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천우희는 영화 '앵커' 촬영 소식을 알렸다. 그는 "미스터리 심리극으로, 이혜영, 신하균 선배님과 호흡하는데, 그동안 미생 역을 많이 했다면 이번에는 완생이 된, 각 잡힌 전문직 여성을 보여드릴 수 있을 것 같아요"라며 기대감을 높였다.

코스모폴리탄 12월호 공개.

[사진 = 코스모폴리탄 제공]

이예은 기자 9009055@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