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여정, 女주연상 "'기생충' 연교, 기다렸던 캐릭터…봉준호 감사" 폭풍 눈물 [40th 청룡영화상]

[마이데일리 = 김나라 기자] 영화 '기생충'의 조여정이 '청룡영화상'에서 여우주연상 트로피를 품에 안았다.

21일 오후 인천 중구 영종도 파라다이스시티 호텔에선 '제40회 청룡영화상(청룡영화제)'(2019) 시상식이 열렸다.

이날 여우주연상을 수상했다. '항거: 유관순 이야기' 고아성, '국가 부도의 날' 김혜수, '엑시트' 임윤아, '생일' 전도연 등 쟁쟁한 후보들을 제쳤다.

조여정은 "정말 이 부문은 진짜 제가 받을 줄 몰랐다. 진짜 몰랐다"라며 폭풍 눈물을 쏟았다.

그는 "배우가 좋아하는 캐릭터와 사람들이 사랑해주는 캐릭터는 다른 것 같다. 그런데 '기생충'의 연교는 제가 진짜 많이 많이 사랑했다. 훌륭한 영화고, 많은 사랑을 받아서 더 비현실적이라는 생각을 했었다. 그래서 오늘 수상도 전혀 기대를 안 한 거다. 봉준호 감독님 정말 감사드린다. 연교는 기다렸던 캐릭터였다. '기생충' 가족들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조여정은 "어느 순간 연기가 '짝사랑' 같은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언제라도 버림받을 수 있다' 이런 마음으로 항상 연기를 짝사랑해왔다. 그리고 '그 사랑은 절대 이루어질 수 없다'라고 생각했다. 어찌 보면 그게 제 원동력이었다. 사랑이 이루어질 수 없으니까, 더 열심히 해야지. 하지만 오늘 이 상을 받았다고 해서 그 사랑이 이루어졌다고는 절대 생각하진 않겠다"라고 밝혔다.

그는 "앞으로도 묵묵히 걸어가 보겠다. 지금처럼 씩씩하게 잘 열심히 짝사랑을 해보겠다"라고 당차게 얘기했다.

[사진 = 유진형 기자 zolong@mydaily.co.kr, SBS 화면 캡처]

김나라 기자 kimcountry@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