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것을 열심히"…뮤지, 뮤지션·예능인 두 마리 토끼 잡는다 [종합]

[마이데일리 = 박윤진 기자] 가수 뮤지가 '감성 시티팝'으로 대중을 만난다.

22일 오후 4시 서울 마포구 서교동 무브홀에서 뮤지의 두 번째 미니앨범 '코스모스'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열렸다.

이날 뮤지는 "음악을 하면서 쇼케이스를 갖는 게 처음이다. 개인적으로 뜻 깊은 날"이라며 말문을 열었다.

뮤지는 지난 10년간의 방송 활동에 대해 "음반 성공 여부와 상관없이 음악을 자유롭게 해보고 싶었기 때문"이라며 "그래서 저를 알리고 마케팅적으로 어필함에 있어선 자유로웠던 것 같다"고 돌아봤다.

뮤지는 "자유롭게 음악을 해왔고, 해보고 싶은 음악을 다 해본 것 같다"며 "많은 분들이 알아봐주실 때 나란 사람에 대해 설명을 해드려야겠더라"고 더욱 활발한 음악 활동을 예고했다.

'화해 안할거야?'와 '오해라고'가 더블 타이틀곡이다. 총 5곡의 트렌디한 시티팝이 담겼다. 뮤지는 그간 "장르적으로나 사운드적으로 '나도 경쟁을 할 수 있겠다' 하는 자신감이 있었다"고 털어놨다.

하지만 "몇 해 전부터 어린 친구들 음악을 들으면 '경쟁을 해볼 수 있겠는데?'가 아니라 '되게 잘한다' 였다"며 "젊은 감성을 이기려면 사운드에 대한 많은 공부를 해야겠더라. 트렌디한 음악은 어린 친구들이 하는 게 맞고 나는 내게 맞는 음악을 하는 게 맞겠다 싶었다. 이런 음악을 하는 게 내 모습에 어울리는지, 10년 후를 생각했을 때 내가 맞는 옷을 입고 있는지 고민을 하던 찰나에 원초적으로 돌아간 것 같다"는 것.

뮤지는 "가능한 한 많이 유명해져라"라는 윤종신의 말을 빌려 "그때 음악을 하던 뭘 하던 관심을 가져줄 것이라고 한 말을 마음에 안고 있었다.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열심히 하려고 한다"고 말했다.

예능에 음악성이 가려진다는 주위 반응에 대해서도 "예능을 시작하고 계속 질문을 받아왔다"며 "예능을 하기 때문에 음악에 방해가 된다면 제가 그 정도 음악 밖에 못한다는 것이다. 제가 제 음악에 더 신경을 써서 노력하는 게 맞는다고 생각한다. 멋진 음악을 계속 만들어갈 생각"이라고 말했다.

뮤지는 이날 쇼케이스 자리가 "차트인이 목표가 아닌 시티팝을 많이 알리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며 "뮤지는 예능을 안하고 음악을 할 땐 어떤 음악을 하냐는 궁금증을 하나씩 지워가길 바라는 마음"이라고 했다.

24일 오후 6시 발표.

[사진 = 곽경훈 기자 kphoto@mydaily.co.kr]

박윤진 기자 yjpark@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