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연승' 우리카드 신영철 감독 "나경복, 공을 다룰 줄 안다"

[마이데일리 = 장충 이후광 기자] 우리카드가 외국인선수 없이도 4연승을 달렸다.

우리카드 위비는 22일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열린 도드람 2019-2020 V리그 남자부 2라운드 한국전력 빅스톰과의 홈경기서 세트 스코어 3-0(26-24, 25-22, 25-16)으로 승리했다.

이날 승리로 파죽의 4연승을 달린 우리카드는 삼성화재, OK저축은행을 제치고 단숨에 단독 2위로 올라섰다. 시즌 8승 3패(승점 21). 1위 대한항공과 승점, 승리가 모두 같지만 세트득실률에서 밀렸다.

나경복이 공격 성공률 59.25%와 함께 양 팀 최다인 17점을 올리며 승리를 견인했다. 한성정은 11점, 황경민은 8점으로 지원 사격. 블로킹 우위(6-2)에 상대보다 15개 적은 범실(12개) 역시 승리 요인이었다. 펠리페가 종아리 부상으로 3경기 연속 빠졌지만 국내 선수들이 똘똘 뭉쳤다.

우리카드 신영철 감독은 경기 후 “선수들이 펠리페 없이도 잘해줘 고맙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날 최다 득점의 나경복을 두고는 “본인이 열심히 했고, 세터가 토스를 잘해주니 공격이 수월하다”며 “지난 시즌과 달라진 게 공을 다룰 줄 안다. 공이 어떻게 가고 어떻게 오는지 아는 것 같다. 1대1로 공을 다양하게 때리는 법을 연습 중이다”라고 호평했다.

향후 나경복의 과제로는 “블로킹이 높을 때도 공략할 줄 알아야 한다. 그게 앞으로 풀어가야할 숙제다”라고 꼽았다.

8점에 그친 황경민에 대해선 “첫 세트 서브 캐치와 공격 리듬이 안 좋았다. 원하는 자세가 안 나왔고 공도 잘 못 때렸다”며 “대표팀을 향해 심리적으로 뭔가 보여주기 위한 것이 아닌가 싶다. 따로 불러서 이야기를 해봐야할 것 같다”고 했다.

황경민을 향해서도 욕심보다는 자신감이 중요하다. 수비력을 끌어올린다면 좀 더 좋은 공격수가 될 것“이라는 조언을 남겼다.

우리카드는 오는 27일 홈에서 삼성화재를 상대로 5연승에 도전한다.

[우리카드 신영철 감독. 사진 = 장충 곽경훈 기자 kphoto@mydaily.co.kr]

이후광 기자 backlight@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