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내를 죽였다’ 이시언, 전현무X한혜진 깜짝 언급한 사연은? “‘나혼자산다’ 갑자기 빠져서...” [MD현장]

[마이데일리 = 김나라 기자] 배우 이시언이 전현무와 한혜진을 깜짝 언급해 눈길을 끌었다.

5일 오후 서울 용산구 CGV용산 아이파크몰에선 영화 '아내를 죽였다' 언론배급 시사회가 열렸다. 연출을 맡은 김하라 감독과 주연 이시언, 안내상, 왕지혜가 참석했다.

이날 이시언은 데뷔 10년 만에 첫 주연을 맡은 소감에 대해 "일단 감독님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싶다. 저를 주연으로 캐스팅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린다"라며 "하기 전에는 몰랐는데, 너무너무 부담스러웠다. 정말 아무나 (주연을) 하는 게 아니구나 느꼈다"라고 털어놨다.

이어 "모든 연기자가 그렇듯 만족감보다 아쉬운 점이 더 많이 보이지만, 최선을 다해 열심히 했다. 좋은 결과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정호 캐릭터와 높은 싱크로율을 과시, 기대감을 높였다. 그는 "MBC '나 혼자 산다' 출연으로 인한 선입견을 크게 신경 쓰지 않았다"라며 "안 믿으시겠지만 영화 속 모습이 평소 나와 더 비슷하다"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시언은 "캐릭터를 위해 수염을 길렀기에 영화를 통해 가장 먼저 보여드리고 싶었다. 그런데 전현무 형과 한혜진이 갑작스럽게 빠지는 바람에 제가 수염을 기른 상태로 출연하게 됐다. 그렇게 되면서 드라마도 수염을 기른 채로 하게 됐다"라고 아쉬움을 드러내 웃음을 자아냈다.

김하라 감독은 이시언에 대한 깊은 신뢰감을 표했다. 그는 "정호 역할은 어떨 때는 잘 생겨 보이고 어떨 땐 평범하고, 또 어떨 땐 지질해 보이는 배우를 찾고 있었는데 이시언이 딱이었다"라고 캐스팅 이유를 밝혔다.

이어 "제가 MBC '나 혼자 산다'를 안 봤다. 그래서 이시언에 대해 일상적인 연기를 잘하는 배우라고만 생각했다"라며 "주변에선 '나 혼자 산다' 속 이미지를 우려했지만 저는 그 부분이 괜찮다고 생각했다. 친근한 이미지가 역할에 더 어울렸다"라고 얘기했다.

'아내를 죽였다'는 음주로 전날 밤의 기억이 사라진 남자 정호(이시언)가 아내 미영(왕지혜)을 죽인 범인으로 몰리면서 벌어지는 사투를 그린 블랙아웃 스릴러물이다. 희나리 작가의 2010년 동명의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했다. 오는 11일 개봉.

[사진 = 송일섭 기자 andlyu@mydaily.co.kr]

김나라 기자 kimcountry@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