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RA 1위' 류현진, 올 MLB 세컨드팀 선발투수 선정

[마이데일리 = 이후광 기자] 류현진(32)이 '올 MLB'팀의 세컨드팀 선발투수 명단에 올라갔다.

미국 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 MLB.com은 11일(이하 한국시각) 올 MLB팀을 선정, 발표했다. 올 MLB팀에는 올 시즌 포지션별로 활약한 최고의 선수가 이름을 올린다. 미국프로농구(NBA)의 올 NBA팀, 미국프로풋볼(NFL)의 올 프로팀 등을 보고 올해 처음 만든 것으로, 팬 투표 50%와 전문가 패널 50%를 합산해 퍼스트팀과 세컨드팀을 선정한다.

올 시즌 평균자책점 1위에 오른 류현진은 잭 그레인키(휴스턴 애스트로스), 잭 플래허티(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 찰리 모튼(탬파베이 레이스), 마이크 소로카(애틀랜타 브레이브스)와 함께 세컨드팀에 속했다.

MLB.com은 “1년 전 LA 다저스의 퀄리파잉 오퍼를 수락한 류현진이 평균자책점 2.32를 기록하며 이 부문 전체 1위에 올랐다. 182⅔이닝은 2013년 빅리그 데뷔 후 두 번째 많은 이닝이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올 MLB 퍼스트팀 선발 투수로는 저스틴 벌랜더(휴스턴), 제이콥 디그롬(뉴욕 메츠), 맥스 슈어저, 스티븐 스트라스버그(이상 워싱턴 내셔널스), 게릿 콜이 뽑혔다.

[류현진. 사진 = 마이데일리 DB]

이후광 기자 backlight@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