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위매물 피하는 아주 간단한 3가지, 중고차 매매사이트 수원 우먼카

가장 많은 사람들이 걱정하는 중고차 구매 ‘허위매물’ 아닐까? 허위매물과 관련된 피해사례는 점점 방법이 다양해 지고 있다. 단속도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지만, 방법은 더욱 늘어나는 법, 그래서 믿을 수 있는 중고차매매업체 및 딜러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수원중고차 매매단지 우먼카는 다년간의 노하우와 서비스로 만족도가 높은 곳이다. 그렇다면 우먼카 손진경 대표가 말하는 허위매물을 구별하는 기본을 알아보자.

첫번째, 홈페이지에 있는 판매자의 정보를 확인한다. 이 매물을 책임지는 사람이 누군가를 확인하는 간단한 방법이다. 개인 소유차량인지, 상사 소유 차량인지 확인하는 것이 좋다. 원 주인의 익명성에 숨어서 잘못된 차량을 판매하는 경우도 많기 때문이다.

두번째, 성능기록부를 보여주지 않는 매물은 선택하지 말아야 한다. 최근에는 성능기록부를 보여주는 것이 기본이지만, 만에 하나 성능기록부를 보여주지 않는다면 90%이상의 확률로 유사고차량이거나, 허위매물인 경우이다. 자동차가 매매시장에 입고가 되면 사고유무를 판별하는 성능기록부를 무조건 발급받아야 한다.

성능기록부를 발급받지 않았다는것은 차량의 성능을 보여주고 싶지 않단 의도이다. 개인 매물 또한 성능기록부에[개인]이라고 명시되어 있으니 이 점 또한 참고해야 한다. 수원중고차 매매사이트 우먼카에서는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언제든지 차량의 성능기록부를 열람할 수 있는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세번째, 터무니없는 싼 가격에 현혹되지 말자. 경매차량, 침수차량, 개인차량 등등 수많은 이유들로 시세보다 반값으로 차량을 판매하고 있다면 100% 미끼상품일 경우다. 미끼상품으로 현혹 시킨 후 실제로 거래시 다른 차량을 판매유도 하는 사례가 많이 있다. 때문에 값싼 가격에 현혹되지 않는 소비자의 지혜가 필요하다.

손진경 CEO는 "단순히 중고차를 매입하고, 판매하는 데만 그치지 않고, 자동차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고, 최근 중고차 매매 트렌드를 안내하며, 사기를 당하지 않도록 돕고 있다"며, "전액할부나 영업용 차량을 고려하는 상황이 어려운 분들은 차량을 알아보기 힘든데, 그런 고객들도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상담직원들에게 교육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수원중고차사이트 우먼카에서는 창립이래로 단 한번도 허위매물을 판매한적 없는 최우수 중고차업체로 수원 외에도 서울, 안산, 일산, 평택 등 전국각지에 지점을 두어 다른 지역에서도 내방하게 서비스를 받아 볼 수 있으며, 공식홈페이지, sns를 통해 24시간 상담 또한 가능하다.

여동은 기자 deyuh@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