故설리 친오빠, 父와 유산 갈등 폭로 "묘에 다녀오지도 않은 분이…"

[마이데일리 = 정지현 기자] 故 설리의 친오빠가 친부와의 유산 문제를 겪고 있는 상황을 폭로했다.

설리의 친오빠는 1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나는 나의 동생으로 인한 것을 슬픔 혼자 안고 가고 싶은데, 어떻게 친부라는 사람이 동생의 슬픔도 아닌 유산으로 인한 문제를 본인의 지인들에게 공유할 수 있나"라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동생 묘에는 다녀오시지도 않으신 분이…. 사적인 거 공유하기 싫지만, 말과 행동이 다른 본세가 드러나시는 분은 박제다. 남남이면 제발 남처럼 살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故 설리의 친오빠는 설리의 아버지가 지인들에게 공유한 것으로 추측되는 메시지 내용이 담긴 휴대전화 캡처 사진을 공개했다. 공개된 사진에는 "우리의 재물을 하나님의 것"이라며 "나는 딸내미가 남기고 간 소중한 유산을 하나님의 뜻에 합당하고 천국에서 기뻐할 딸내미의 유지를 받아들여 사회에 환원되기를 간절히 기도하고 있다"라는 내용이 담겨있다.

이후 팬들이 설리의 가정사가 알려지는 것을 걱정하자 친오빠는 다시 한번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동생에 의한 사생활 어떤 것도 내뱉은 적이 없다. 말 못 할 것도 없고 나에 의한 문제를 내가 이래라저래라 못할 것도 없다"고 했다.

그러면서 "유산으로 인한 문제를 거론하고 지인에게 퍼트린 건 친부라는 사람이 먼저"라며 "그저 아버지란 사람이 동생의 유산에 대한 상속은 원하시면서 상속세와 그에 대한 책임은 피하시고, 길러주신 어머니에게 남남이라고 표현한 이상 저와도 남남이다"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한편 故 설리는 지난해 10월 14일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사진 = 마이데일리 사진DB]

정지현 기자 windfall@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