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가 말한다, 엄마가 살인자라고"…'결백', 신혜선·배종옥 포스터 공개

[마이데일리 = 이예은 기자] 영화 '결백'(감독 박상현)이 포스터 2종을 공개했다.

'결백'은 아빠의 장례식장에서 벌어진 막걸리 농약 살인사건, 기억을 잃은 채 살인사건의 용의자로 몰린 엄마 화자(배종옥)의 결백을 밝히려는 변호사 정인(신혜선)이 추시장(허준호)과 마을 사람들이 숨기려 한 추악한 진실을 파헤쳐가는 무죄 입증 추적극.

첫 번째 포스터는 압도적인 현장감으로 단번에 이목이 집중된다. '농약 살인 엄중 처벌'이라는 피켓을 든 수많은 사람들을 뒤로 한 채 경찰에 끌려가는 화자를 부축하고 선 정인의 굳은 표정과 '조작된 증거, 조각난 기억, 밝히지 못하면 사라져 버린다'라는 카피는 엄마의 무죄를 입증하기 위한 그의 결연한 의지를 보여주며 긴장감을 더한다.

이어 두 번째 포스터 속 신혜선의 강렬한 얼굴은 무슨 일이 있어도 엄마의 결백을 밝히겠다는 의지를 엿볼 수 있다. 기억을 잃은 채 살인용의자로 몰린 화자의 알 수 없는 표정과 살인사건의 피해자이자 마을을 둘러싼 거대 권력의 중심에 서있는 추시장의 날카로운 눈빛은 그들 사이 감도는 팽팽한 대립을 암시하는 듯 보이며 숨조차 쉴 수 없는 긴장감을 선사한다. 여기에 '모두가 말한다. 엄마가 살인자라고'라는 충격적인 카피는 막걸리 농약 살인사건의 용의자가 된 엄마와 그녀를 둘러싼 사건의 내막에 대한 호기심을 무한 자극하기에 충분하다.

'결백'은 2017년, 약촌 오거리 살인사건을 모티브로 부조리한 권력을 향한 묵직한 메시지를 전했던 '재심' 제작진의 새로운 프로젝트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여기에 스크린 첫 주연작에서 색다른 도전을 펼친 신혜선을 비롯하여 배종옥, 허준호 등 연기파 배우들까지 합심, 매 신마다 폭발적인 연기 시너지를 발휘해 진심을 담은 웰메이드 추적극의 탄생을 예고하고 있다.

오는 3월 개봉한다.

[사진 = 소니픽쳐스 제공]

이예은 기자 9009055@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