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리뉴 "손흥민이 지치면 팀에 문제 발생"

[마이데일리 = 김종국 기자]토트넘의 무리뉴 감독이 손흥민의 경기력을 높게 평가했다.

손흥민은 17일 오전(한국시각) 영국 버밍엄 빌라파크에서 열린 아스톤빌라와의 2019-20시즌 프리미어리그 26라운드에서 멀티골을 기록하며 토트넘의 극적인 3-2 역전승을 이끌었다. 손흥민은 전반전 추가시간 자신의 페널티킥을 상대 골키퍼 레이나가 걷어내자 골문앞에서 재차 슈팅으로 마무리하며 5경기 연속골과 함께 자신의 프리미어리그 통산 50호골에 성공했다. 이어 후반전 추가시간에는 상대 수비 뒷공간을 침투해 페널티지역 오른쪽에서 왼발 슈팅으로 극적인 역전 결승골을 터트렸다.

무리뉴 감독은 경기 후 손흥민을 인터뷰하던 구단 방송국 아나운서에게 "손흥민과 오늘 넣은 골, 아니면 놓쳤던 골에 대해 이야기하나?"라며 농담을 던지기도 했다.

또한 무리뉴 감독은 영국 풋볼런던 등을 통해 "손흥민과 모우라의 문제점은 두 선수는 매경기 90분 동안 활약해야 하는 것이다. 그것이 문제다. 그들의 활력이 떨어지면 우리는 문제가 발생하게 된다. 선수로서 그들의 수준은 환상적이다. 팀에 대한 태도도 좋은 선수들"이라는 뜻을 나타냈다.

"케인이 없는 것은 어려운 일"이라는 무리뉴 감독은 "프리미어리그에서는 항상 어려움이 따른다. 우리는 다른 방법의 축구를 찾아야 한다. 높은 순위에 오르기 위해 득점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다른 방법들을 찾아야 하고 충분한 골을 넣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손흥민은 최근 5경기 연속골의 맹활약을 펼치고 있는 가운데 오는 20일 열리는 라이프치히와의 2019-20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16강 1차전을 통해 6경기 연속골에 도전한다.

[사진 = AFPBBNews]

김종국 기자 calcio@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