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국어 1등급 경희대학교 학생들의 국어 시험 만점 비법… 천재교육 '100인의 지혜'

[마이데일리 = 여동은 기자] 경희대학교 학생들의 고등학교 문학, 독서, 화법과 작문 점수 향상을 위한 비법이 천재교육 유튜브 채널 천재TV와 경희대학교 공식 채널인 쿠썸티비에 공개됐다.

특히 쿠썸티비의 출연진들이 고등학교 국어 내신 및 수능 점수 향상을 위해 선택한 문제집은 천재교육의 '100인의 지혜'이다.

'100인의 지혜'는 천재교육에서 야심 차게 제작한 고등 국어 문제집으로 100인의 현장 국어 전문가와 대학생 검토단을 통해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실전에 바로 적용이 가능한 독해 비법을 담아 만든 고등 국어 문제집이다.

쿠썸티비에서 알려주는 문학 공부의 방법으로 최대한 다양한 작품을 읽으며 문학의 개념들을 적용해보는 것을 첫 번째로 꼽고 있다. 이를 위해선 먼저 개념을 숙지하는 것이 필요한데 100인의 지혜는 문학에서의 개념을 정리하고 해당 개념을 적용하는 방법들이 예시와 함께 상세히 나와 있다.

또 다른 문학 공부 방법으로는 유형별 공식의 파악이다. 수학의 공식처럼 문학에도 유형별로 풀리는 공식이 있는데 혼자만의 힘으로는 단기간에 공식을 파악하기가 쉽지 않다. 이를 위해 100인의 지혜 속에 '알아두면 쓸 데 있는 100인의 지혜'를 통해 풀이 공식과 비법을 안내해 줘 어떻게 하면 문제를 빨리, 정확히 풀 수 있는지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이 외에 경희대학교 학생들이 말하는 비문학 독해 점수를 올리는 방법으로는 ▲유기적 글 읽기 ▲문단별 요약하기 ▲지문과 출제자의 의도 파악하기 등을 들고 있는데 '100인의 지혜 독서편'에서 해당 방법들에 대해 자세하게 안내하고 있다.

여기에 현 수능 국어 비문학 트랜드인 장지문에 대비할 수 있도록 인문/사회/과학 기술/예술 분야의 비문학 글을 따로 분류해 연습할 수 있게 하고 각 분야의 출제 경향과 풀이 비법도 함께 수록한 구성도 '100인의 지혜 독서편'의 장점이다.

'100인의 지혜' 시리즈의 장점과 특징을 100% 활용할 수 있는 문학, 독서, 문법·화법과 작문에 대한 자세한 공부 비법은 천재TV 유튜브 채널과 쿠썸티비 유튜브 채널에서 각각 확인이 가능하며 유익한 영상이라는 평을 얻고 있다.

한편 '100인의 지혜'는 문학, 문법·화법과 작문, 독서 편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3종을 모두 포함한 '100인의 지혜 세트'로도 구매가 가능하다. 세트 구매 시 시험 기간에 용이하게 활용이 가능한 '국어 필수 개념 노트'를 함께 받을 수 있다.

[사진 = 천재교육]

이석희 기자 young1997@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