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 드라큘라' 이지현, 서현 동성 연인 이청아 찾아갔다

[마이데일리 = 김미리 기자] ‘안녕 드라큘라’ 미영(이지현)이 딸의 동성 연인인 소정(이청아)을 찾아갔다.

18일 밤 JTBC 드라마 페스타 ‘안녕 드라큘라’(극본 하정윤 연출 김다예) 마지막회가 방송됐다. 인생에서 가장 외면하고 싶은 문제와 맞닥뜨린 사람들의 성장담을 담은 옴니버스 2부작 드라마.

미영은 안나가 보내지 못하고 현관에 놔둔 박스가 신경 쓰였다. 연인 소정의 물건이 들어있는 박스.

이에 미영이 이 박스를 들고 소정을 찾아갔다. 미영이 “우선 사과부터 하죠. 막무가내로 찾아와서 미안해요. 내가 성격이 뭔가 결론짓지 못하면 안 되는 성격이라서”라고 하자 소정은 “안나가 어머님 때문에 많이 힘들어했는데 왠지 알겠네요”라고 말했다.

미영이 “이거 나 마음 편하자고 온 거예요. 지금 와서 엄마 노릇 하려고 드는 거 우스워요?”라고 했고, 소정은 “아니라고는 말씀 못 드리겠어요”라고 대답했다.

미영은 “틀렸어. 난 항상 엄마였어”라며 “그래 난 연애사에는 끼어들고 싶은 마음이 없어. 뭐 둘이 어떻게 헤어졌는지도 나는 몰라. 근데 택배를 집으로 보내는 건 너무 비겁하지 않아요? 내가 박스를 열어볼 가능성을 고려하지 않은 거, 나는 그게 나빴다고 생각해요. 안나의 의지와 상관없이 내가 알게 됐을 수도 있다고. 소정 씨, 그거는 무례하다고 생각하는데?”라고 쏘아붙였다.

이 말에 소정은 “알기 싫고, 인정하기도 싫은데 제가 보내서 그래서 화가 나신 건 아니고요? 알고 계셨잖아요. 예전부터 어머니가 아신다고 했어요”라고 받아쳤다.

미영은 “소정 씨. 내 딸은 내가 제일 잘 알지. 이거 내가 이렇게 가지고 오지 않았으면 천년만년 끌어안고 있을 거고 나는 그 꼴 못 봐요. 그러니까 이거 다 가져가. 알아서 버리든지. 아시다시피, 그리고 보시다시피 나는 좋은 사람도 아니고 좋은 엄마도 아니에요. 이해가 안 되겠지 이렇게 찾아오는 게. 그런데 나는 누구 이해 바라면서 살아온 적이 없어. 하루하루 최선을 다했어. 그리고 오늘의 최선은 이거에요. 내 딸이 못하는 거 내가 해주는 거”라고 말했다.

소정은 자리에서 일어나며 “안나 성인이에요. 어머님이 생각하시는 것 보다…”라고 했고, 미영이 소정의 말을 막으며 “내 딸한테 상처 주고 그런 말은 좀 이상하지 않나? 그럼 이거 부탁합니다”라고 말하며 자리를 떴다.

[사진 = JTBC 방송 캡처]

김미리 기자 km8@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