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생충' 신스틸러 장혜진X박명훈 "낯선 배우, 낯설지 않게 봐주신 관객들 감사" [MD현장]

[마이데일리 = 김나라 기자] 영화 '기생충'의 신스틸러 장혜진과 박명훈이 명품 열연으로 국내를 넘어 전 세계적인 관심을 이끈 소감을 밝혔다.

19일 오전 서울 중구 웨스틴조선호텔에선 영화 '기생충'의 '제92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오스카상)'(2020) 4관왕 수상 기념 기자회견이 열렸다.

'기생충' 봉준호 감독을 비롯해 주연 송강호, 이선균, 조여정, 박소담, 이정은, 장혜진, 박명훈과 제작사 바른손이앤에이 곽신애 대표, 한진원 작가, 이하준 미술감독, 양진모 편집감독 등이 참석했다.

'기생충'은 지난해 '제72회 칸국제영화제'에서 최고상인 '황금종려상'을 수상, 한국 영화 역사상 최초의 기록을 세웠던 바. 이를 시작으로 비영어권 작품에 보수적인 '골든 글로브', '오스카상'의 벽까지 뚫는 경이적인 수상 릴레이를 펼치며 전 세계를 발칵 뒤집어놨다.

특히 '기생충'엔 충무로 연기파 배우들이 총출동, 구멍 없는 환상적인 앙상블이 펼쳐지며 해외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이 가운데 장혜진과 박명훈의 존재감은 빼놓을 수 없는 터. 극 중 장혜진은 기택(송강호)의 아내 충숙 역할을, 박명훈은 가사도우미 문광(이정은)의 남편 근세 역할을 맡아 눈도장을 찍었다. 이후 두 사람은 최근 큰 화제 속에 종영한 케이블채널 tvN 드라마 '사랑의 불시착'에도 함께 출연했다.

장혜진은 "저라는 낯선 배우를 흔쾌히 작품에 써주신 봉준호 감독님, 또 그런 저를 거부하지 않으셨던 곽신애 대표님께 너무나 감사드린다. 낯선 배우를 낯설지 않게 봐주신 관객 여러분께도 감사드린다"라고 남다른 감회를 전했다.

그는 "이 꿈 같은 시간을 어떻게 정리해야 할지 모르겠다. 제가 원래 가늘고 길게 가는 게 꿈이라서 사실 걱정이다"라고 털어놓기도 했다.

이어 "본연의 저는 이렇게 예쁘지 않고, 평범한 아줌마다. 앞으로 연기를 더 할 수 있을지, 없을지도 아직까지도 잘 모르겠다. 하지만 여러분이 원하신다면 끝까지 하겠다. 선물이라고 생각하고 감사하게 받고 내일은 또 내일을 살겠다"라고 겸손하게 이야기했다.

박명훈은 "'기생충'이 한국 영화 100주년에 황금종려상이라는 큰 상을 받고, 또 다른 100년을 여는 때에 오스카상을 받게 되어 너무나 큰 영광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그 또한 "본업으로 돌아가 좋은 작품에서 새로운 모습으로 돌아오겠다"라고 말했다.

[사진 = 곽경훈 기자 kphoto@mydaily.co.kr]

김나라 기자 kimcountry@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