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절기 어린이 면역력 강화엔 '균형 잡힌 영양소 섭취'가 핵심

건강 관리에 집중해야 할 환절기 시즌이 시작됐다. 이에 환절기 질환에 취약한 어린이들의 면역력을 키우는 방법이 화제로 떠올랐다.

2월 중순 이후로 낮 기온이 20도를 웃돌 만큼 크게 올랐다가, 폭설이 이어지면서 영하의 날씨까지 떨어지는 등 기온이 급변하고 있다. 우리나라는 계절이 바뀌는 환절기마다 일교차가 커서 갑작스러운 기온 변화를 겪은 사람들이 육체적, 정신적 스트레스를 호소하는 경우가 많다. 체온이 1도 내려갈 경우 면역력은 30%나 떨어지며, 몸이 이전보다 많은 에너지를 소모하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환절기 건강 관리 방법에도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환절기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는 면역력이 떨어지지 않도록 조심해야 한다. 면역력은 몸에 침입한 세균, 바이러스와 싸우는 인체 방어 시스템을 말하는데, 이 면역력이 떨어지게 되면 감기, 알레르기 비염, 독감, 대상포진, 피부 질환 등 환절기 호흡기 질환부터 몸을 위협하는 질병에 걸릴 확률이 증가한다.

특히 성인과 비교했을 때 상대적으로 면역력이 약한 어린이, 노인들은 전염성 강한 유행병에 노출되기 쉽다. 또 어린이의 경우 곧 개학·입학 시즌이 다가오고 있어 어린이 자녀를 둔 부모들 사이에서는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에 더 집중하는 추세다.

이러한 어린이 면역력 강화에는 건강한 생활 습관과 균형 잡힌 영양소 섭취가 중요하다. 성장기 어린이의 건강한 신체 활동을 지원하는 한편, 충분한 휴식을 취해 자가 회복력을 유지할 수 있는 몸 상태로 관리하는 것이 좋다.

또한 자녀가 또래보다 성장이 느린 편에 속한다면, 영양 섭취에도 더 집중해야 한다. 영양 밸런스가 좋은 식단을 제공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자녀의 균형 성장에 영향을 미칠 칼슘, 아연, 유산균 등 성장기 필수 영양소를 고루 함유한 제품에 도움을 받는 것도 필요하다.

이와 관련해, 어린이 성장 관련 연구로 전문성을 갖춘 '롱키원메딕스㈜'의 프리미엄 성장발육건강식품 '롱키원 골드'가 주목 받고 있다. '롱키원 골드'는 이러한 칼슘, 아연, 유산균 등 성장기 필수 영양소를 포함해 아미노산, 미네랄, 클로렐라, 마그네슘, 철분 등 자녀의 균형 성장에 도움이 되는 29가지 우수한 성분을 한 알에 담았다.

자녀 성장 관리를 체계적으로 분석할 전문 상담사를 통해 전화 상담으로 구매할 수 있다. 현재 구매 고객에게는 사은품 제공 및 추가 제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제품 관련 더 자세한 내용은 롱키원메딕스㈜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사진 = shutterstock]

이석희 기자 young1997@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