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연승 선두' 신영철 감독 "앞으로 3경기가 6라운드 분수령"

[마이데일리 = 의정부 윤욱재 기자] 우리카드가 거침 없는 4연승으로 선두 자리를 유지했다.

우리카드 위비는 23일 의정부 실내체육관에서 벌어진 도드람 2019-2020 V리그 남자부 KB손해보험 스타즈와의 경기에서 3-0으로 승리했다.

2위 대한항공을 승점 5점차로 따돌린 우리카드는 이날 세터 노재욱의 공백을 하승우가 메우면서 나경복이 21득점, 펠리페가 15득점, 한성정이 8득점을 올리는 활약으로 KB손해보험을 제압할 수 있었다.

경기 후 신영철 우리카드 감독은 "6라운드 첫 경기에서 승점 3점을 가져온 선수들에게 잘 했다고 칭찬하고 싶다"라고 소감을 남겼다.

이날 우리카드는 다양한 루트에서 득점이 나왔다. 이에 대해 신 감독은 "하승우가 판단해서 토스를 올렸다. 스피드 배구를 할 수 있는 잠재력이 있는 선수다. 토스를 상당히 잘 했다"고 하승우를 칭찬했다. 전날(22일) 하승우의 훈련을 지켜본 신 감독은 "옛날의 나를 보는 것 같다"고 칭찬해줬다고. 신 감독은 "하승우가 자신감이 생긴 것 같다"고 웃었다.

이어 신 감독은 한성정의 최근 활약에 대해서는 "공격 성공률도 50% 정도를 가져가고 서브 캐치도 잘 버티고 있다. 배구가 많이 늘었다. 또한 하승우와 호흡도 잘 맞는다"라고 평가했다.

창단 첫 우승의 꿈을 향해 달려가고 있는 우리카드는 앞으로 현대캐피탈, OK저축은행, 대한항공과의 경기가 예정돼 있다. 신 감독도 "앞으로 3경기가 6라운드의 분수령으로 내다보고 있다"라면서 "한 경기 한 경기 준비를 더 철저하게 해야 할 것 같다"라고 말했다.

[우리카드 신영철 감독이 23일 오후 경기도 의정부시 녹양동 의정부 실내체육관에서 진행된 '2019-2020 프로배구 V리그' KB손해보험 vs 우리카드의 경기에서 최석기에게 이야기를 하고 있다. 사진 = 의정부 송일섭 기자 andlyu@mydaily.co.kr]

윤욱재 기자 wj38@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