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매체 "연상호 감독의 '반도'…올해 칸 영화제 후보작 초청 예상"

[마이데일리 = 이예은 기자] 연상호 감독의 신작 '반도'가 칸 국제영화제에 초청될 거란 전망이 나왔다.

미국 영화매체 인디와이어는 23일(현지시간) '반도'를 포함, 올해 칸 영화제에 초청될 만한 라인업 25편을 공개했다. 매체는 '반도'를 언급하며 "좀비들이 한국을 사람이 살 수 없는 곳으로 만들어버린 뒤의 내용"이라고 소개했다.

이어 "9000만 달러 그 이상을 벌어들였던 '부산행' 이후 4년의 이야기다. 제작비가 더 많이 투입된 거대한 속편이다"며 "'부산행'의 주인공들이 대부분 죽었기 때문에 강동원, 이정현 등이 새롭게 캐스팅됐다"고 설명한 뒤 "'부산행'이 칸 영화제 미드나잇 스크리닝에 초청됐기 때문에 '반도'도 그럴 확률이 높다"고 전망했다.

'반도' 뿐만 아니라 예측 라인업에는 배우 전종서의 할리우드 진출작인 '모나 리자 앤드 더 블러드문'과 에드거 라이트 감독의 '라스트 나이트 인 소호' 등이 포함돼있다. 다만 오는 5월 12일부터 23일까지 예정됐던 제73회 칸 영화제가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잠정 연기되면서 개최 시기는 불투명하다. 위원회 측은 7월 초를 바라보고 있다.

한편, '반도'는 '부산행' 그 후 4년, 폐허가 된 땅에서 남겨진 자들이 벌이는 최후의 사투를 그린 액션 블록버스터 영화로 올 여름 국내와 해외 주요 국가에서 동시기 개봉한다.

[사진 = NEW 제공]

이예은 기자 9009055@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