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려원 "'n번방 사건' 솜방망이 처벌로 끝나면 안 돼…경찰·검찰 적극적으로 하길"

[마이데일리 = 이예은 기자] 배우 정려원이 'n번방 사건'에 목소리를 더했다.

정려원은 27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디지털 성범죄 피해자 지원센터 홍보 사진을 게재하며 "더 많은 분들이 관심 가지고 알려주시고, 도움 주셨으면 한다"고 운을 뗐다.

이어 "텔레그램 'N번방'을 비롯한 디지털 성범죄에 피해 입으신 분들 여러분 잘못이 아닙니다. 피해 지원에 함께하는 분들이 많으니, 걱정 마시고 지원받으세요"라고 전한 뒤 디지털 성범죄 피해자 지원센터 번호를 공유했다.

그러면서 "더불어 이번에도 솜방망이 처벌로 끝난다면 제2, 제3의 N번방 사태가 벌어질 수 있습니다. 경찰, 검찰 등이 N번방에 연루된 모든 자들을 조사, 처벌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임해 주시기 바랍니다. 누구도 인간의 존엄과 가치를 파괴할 수 없습니다"라고 강조하며 적극적인 수사를 촉구했다.

메신저 텔레그램에서 발생한 'n번방 사건'은 성착취 동영상을 제작 및 유포해 여성을 성노예로 삼은 대규모 성범죄 사건이다. 피해자 중엔 미성년자도 있었고, 해당 방 참여자만 26만 명을 넘는 것으로 알려져 국민적인 공분을 안기고 있다.

경찰은 지난 16일 'n번방' 중 하나인 '박사방' 운영자 조주빈(25) 등 16인을 체포했고 조주빈의 신상을 공개하라는 국민들의 목소리가 거세지자 지난 25일 오전 8시께 조주빈을 검찰에 송치할 때 포토라인에 세워 얼굴을 공개했다.

[사진 = 마이데일리 사진DB]

이예은 기자 9009055@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