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공유 지솔(G·Sol), 의료기관 및 기업·공공기관에 방역제 공급 급증

코로나19 감염 확산 예방을 위해 뿌리는 방역제만으로 바이러스 균이 사멸된다고 알려지자 직장과 가정에서도 할 수 있는 셀프 방역과 소독 방법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이 가운데 최근 확산되고 있는 호흡기 바이러스의 감염 경로를 효과적으로 차단할 수 있는 ‘지솔(G·Sol) 항균 스프레이’로 주목받고 있는 생활용품 브랜드 ‘생활공유’의 지솔(G·Sol)이 병원 등 의료기관과 공공기관, 기업체 등에서 자체 방역으로 인한 공급 요청이 늘어나고 있어 관심이 모이고 있다.

지솔®(G·Sol®)은 미국 FDA(식품의약국)에 등록된 국제공인시험기관(GLP급)인 “Microbac Laboratories, Inc.”의 신종플루 및 메르스 코로나바이러스(MERS-CoV)에 대한 사멸 테스트에서 국내 최초로 99.99% 이상 제거하는 아주 우수한 결과를 획득하였다.

항균성 무기물질의 새로운 포뮬레이션 공법에 의해 제조된 신복합 무기물질인 지솔®은 강력하게 다양한 바이러스들을 사멸 시킬 수 있으며, 미국 FDA에 ‘살균제’로 정식 등록된 제품으로 과거 G20 정상회담의 의전 차량에 방역제로도 사용되었다.

기존 소독용 알코올류나 염소계열 물질은 휘발성 유기화학 제제로 분사 후 효능이 빨리 소멸되기 때문에 감염 경로를 효과적으로 차단할 수 없었지만 지솔®은 적용하는 물질 표면에 지솔® 입자의 부착성 (Adhesion)이 매우 뛰어나서 살균·항균 효과의 지속성이 매우 우수하기 때문에 2차 감염 방지 등 감염 경로를 효과적으로 차단하여 감염될 확률을 획기적으로 줄이는데 큰 도움이 된다.

생활공유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자체 방역이 증가하면서 최근 국내 공급 주문량이 빠르게 늘어나고 있다”며 “국내뿐만 아니라 미국과 중국, 싱가폴 등을 통해 해외 10만개 수출을 달성했으며, 남미와 유럽에서도 구매 제안이 급증하고 있다”고 전했다.

여동은 기자 deyuh@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