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LPGA 김상열 회장 "투어 정상 궤도 복귀가 최우선 목표"

[마이데일리 = 이후광 기자] KLPGA(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 김상열 회장이 2020 정기총회를 통해 코로나19로 흔들리고 있는 KLPGA투어의 정상 궤도 복귀를 약속했다.

KLPGA는 6일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더케이호텔에서 ‘2020 KLPGA 정기총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KLPGA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전 문진표 작성, 열화상 카메라 촬영 및 참석자 2차 비접촉 체온 측정, 입장 시 개별 소독, 참석자 간 1~2m 안전 거리 확보, 1인 1손소독제 제공, 마스크 및 장갑 착용 의무화 등 관련 예방 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개최했다"고 설명했다.

KLPGA 김상열 회장은 “전세계 프로 스포츠 대회 및 각종 행사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멈추게 된 가운데 KLPGA 역시 올해가 그 어느 해보다 힘들 것이라 예상하고 이에 대비하고 있다”는 말로 인사말을 시작하며 “KLPGA 회원을 비롯한 타이틀 스폰서, 주관 방송사, 미디어, 대행사, 그리고 팬 등 많은 분들이 상실감, 실망감, 허탈감을 느끼고 있겠지만, KLPGA는 투어의 정상 궤도 복귀를 최우선의 목표로 삼고, 안전한 환경에서 하루 빨리 대회를 개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다짐을 밝혔다.

이어 “위기 속에서도 KLPGA가 발전하고 도약할 수 있도록 앞장서는 것이 회장의 역할이라 생각한다”며 “코로나19를 기회삼아 마케팅, 홍보, 회원복지 및 교육 등 전반적인 KLPGA 사업 분야를 더 발전시키고 내실을 다져 회원, 관계자 등 KLPGA와 인연을 맺은 수많은 분들과 상생해 나갈 수 있도록 모든 방안을 강구하여 위기를 헤쳐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이후 본격적으로 시작된 정기총회에서 2019년도 사업보고 및 결산승인, 2020년도 사업계획 및 예산승인, 임원 선출의 건에 대해 논의했다.

KLPGA는 "2020년도 사업계획 발표를 통해 ‘투어 경쟁력 확립, 마케팅 사업 및 홍보 다각화, 사회적 책임(CSR) 지속 실현, 회원교육 및 복지 개선, KLPGA 경영 효율성 제고’를 5대 핵심 과제로 보고 이를 추진하기 위한 다양한 세부 전략을 발표했다"고 전했다.

이번 정기총회에서는 강춘자, 구민지, 김순미, 김순희, 손혜경, 이영귀, 이영미 등 총 7명의 임원이 선출됐다.

[KLPGA 김상열 회장. 사진 = KLPGA 제공]

이후광 기자 backlight@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