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성·양의지·박석민 홈런' NC 4연승·선두질주, 키움 3연패[MD리뷰]

[마이데일리 = 김진성 기자] 선두 NC가 4연승을 내달렸다.

NC 다이노스는 27일 창원NC파크에서 열린 2020 신한은행 SOL KBO리그 키움 히어로즈와의 홈 경기서 10-3으로 완승하며 4연승을 질주했다. 위닝시리즈도 확보했다. 16승3패로 단독선두. 3연패를 당한 키움은 10승10패.

NC가 앞서갔다. 1회말 1사 후 이명기의 우전안타, 나성범의 우중간 안타로 1,3루 기회를 잡았다. 양의지가 1루수 파울플라이로 물러났으나 박석민이 상대 3루수 실책으로 출루한 사이 이명기가 홈을 밟았다.

키움은 3회초 선두타자 서건창이 우월 동점 솔로포를 가동했다. 그러자 NC는 4회말 박석민의 2루수 방면 내야안타, 노진혁의 볼넷으로 찬스를 잡았다. 이원재가 중견수 뜬공으로 물러났으나 애런 알테어가 1타점 우전적시타를 터트렸다. 김준완 타석에서 키움 선발투수 한현희의 보크로 1점을 추가했다.

키움은 5회초 1사 후 김규민의 우전안타와 서건창의 좌중간 2루타, 2사 후 이정후의 스트레이트 볼넷으로 만루 찬스를 잡았다. 박병호 타석에서 NC 선발투수 이재학의 폭투로 1점을 만회했다. 그러자 NC는 5회말 이명기의 좌전안타와 양의지의 볼넷, 상대 실책으로 잡은 찬스서 박석민의 우중간 1타점 적시타로 달아났다. 2사 후 강진성이 좌월 스리런포를 날려 승부를 갈랐다.

NC는 6회말 2사 후 나성범의 우전안타와 양의지의 좌월 투런포, 박석민의 백투백 솔로포로 승부에 완전히 쐐기를 박았다. 키움은 9회초에 테일러 모터의 중전안타, 이지영의 우전안타로 잡은 찬스서 김주형의 1타점 우전적시타로 추격했으나 승부를 뒤집을 수 없었다.

NC 선발투수 이재학은 5이닝 6피안타 6탈삼진 2볼넷 2실점으로 시즌 2승을 챙겼다. 타선에선 이명기가 3안타 2득점, 박석민이 홈런 포함 3안타 2타점 3득점, 강진성도 홈런으로 3타점을 뽑아냈다. 키움 선발투수 한현희는 4⅓이닝 7피안타 2탈삼진 4볼넷 6실점(5자책)으로 패전투수가 됐다.

[강진성. 사진 = 마이데일리 사진 DB]

김진성 기자 kkomag@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