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프듀 조작' 안준영 PD, 징역 2년→CJ ENM "거취문제, 최종판결 후 결정"

[마이데일리 = 이승길 기자] 엠넷 오디션 프로그램 '프로듀스 101'(이하 '프듀') 시리즈 투표 조작 혐의를 받는 안준영 PD와 김용범 CP에 대해 실형이 선고된 가운데, CJ ENM 측이 입장을 밝혔다.

CJ ENM 관계자는 29일 재판 결과가 나온 직후 마이데일리에 "(문제가 된 제작진의) 거취 문제는 법원의 최종 판결이 나면 사규에 따라 내부 논의 후 조치를 취하겠다"고 전했다.

앞서 이날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1부(부장판사 김미리)는 사기 등 혐의를 받는 안 PD와 김 CP 등에 대한 1심 선고공판에서 김용범 CP에 대해 징역 1년 8월, 안준영 PD는 징역 2년을 선고했다. 또 보조 PD 이모씨와 연예기획사 직원 5명에게는 벌금형을 내렸다.

재판부는 "피고인들에 대한 공소사실은 모두 유죄로 인정된다"며 "안준영은 메인프로듀서가 범행에 적극 가담한 점은 책임이 가볍지 않다"고 양형의 이유를 밝혔다.

이들 제작진은 지난해 7월 종영한 '프로듀스X101'을 비롯한 '프듀' 시리즈에서 특정 기획사의 연습생이 최종 데뷔 그룹으로 선발될 수 있도록 투표수를 조작했다는 혐의로 지난해 12월 재판에 넘겨졌다.

[사진 = 엠넷 제공, 마이데일리 사진DB]

이승길 기자 winnings@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