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해인·전여빈, 신인상 수상…"청춘의 한 페이지, 모두 여러분 덕분" 울컥 [대종상영화제]

[마이데일리 = 김나라 기자] '대종상 영화제'에서 배우 정해인과 전여빈이 신인상을 수상했다.

3일 오후 서울 광진구 그랜드 워커힐 서울 호텔 씨어터홀에선 '제56회 대종상 영화제(2020)'가 열렸다. 개그맨 이휘재와 모델 한혜진이 MC를 맡아 진행됐다.

이날 정해인은 영화 '유열의 음악앨범'으로 신인 남자배우상을 수상했다. 그는 "이 상은 제가 잘해서가 아니라 앞으로 잘하라고 주신 상이라고 생각하겠다. '유열의 음악앨범'이라는 작품으로 제 소중한 청춘의 한 페이지를 장식해 준 정지우 감독님, 작가님 그리고 배우 김고은, 많은 현장에 계신 스태프들과 제작진 덕분이다. 그리고 유열 선배님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 상은 배우라는 직업을 갖고 연기를 함으로써 가슴 속에 깊이 새기겠다. 마지막으로 언제나 든든한 제 휴식처이자 사랑하는 가족, 친구들, 회사 식구들, 팬 여러분 존중하고 사랑한다. 관객 여러분도 감사드린다"라고 덧붙였다.

뒤이어 전여빈이 '죄 많은 소녀'로 신인 여자배우상을 차지했다. 그는 "'죄 많은 소녀' 노미네이트는 이번 영화제가 마지막일 거다. 당시 뜨겁게 치열하게 연기했던 그 시절이 생각나서 울컥하게 됐다"라고 눈물을 글썽거렸다.

이어 "이 멋진 '죄 많은 소녀'에 함께하게 되어 감사하고, 영화 찍는 내내 받았던 마음들이 너무 많았다. 배우 생활을 언제까지 하게 될 줄 모르겠지만, 그 처음 되새기며 그리고 변하더라도 잘 지키면서 연기하겠다. 모든 배우님들, 그리고 뒤에서 배우들과 함께 영화 끝까지 만들어주신 스태프님들 감사드린다. 모든 건 여러분 덕분이다. 앞으로도 열심히 하겠다. 감사하다"라고 밝혔다.

'대종상 영화제'는 한국영화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기 위하여 설치된 영화예술상이다. 종합편성채널 MBN을 통해 이날 오후 7시부터 생중계됐다.

[사진 = 김성진 기자 ksjksj0829@mydaily.co.kr]

김나라 기자 kimcountry@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