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원 "'반도' 칸 초청, 너무나 영광"…이정현 "칸 못 가서 아쉽지만 연상호 감독에 감사"

[마이데일리 = 김나라 기자] 배우 강동원과 이정현이 '반도'의 '칸 국제영화제' 초청 소감을 밝혔다.

'반도' 측은 16일 오전 제작보고회를 개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이 자리에는 연출을 맡은 연상호 감독부터 배우 강동원, 이정현, 권해효, 김민재, 구교환, 김도윤, 이레, 이예원 등 출연진이 총출동했다. 방송인 박경림이 MC를 맡았다.

이날 강동원은 '반도'의 '칸 국제영화제' 공식 초청작 선정 쾌거에 대해 "너무 큰 영광이다"라며 "외국 친구들도 어떻게 알고 축하를 보냈더라"라고 기뻐했다.

이정현 역시 "너무 기뻤다. '칸 국제영화제'에 정말 한 번 가보고 싶었는데 (직접) 못 가서 아쉽긴 하지만 '칸 국제영화제'에 초청된 영화에 출연해 좋은 연기를 보여드릴 수 있게 되어 영광이다. 연상호 감독님에게 너무나 감사드린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반도'는 '부산행' 그후 4년, 폐허가 된 땅에 남겨진 자들이 벌이는 최후의 사투를 그린 액션 블록버스터 영화다. 2016년 천만 영화 '부산행'의 세계관을 잇는 작품으로 2020년 '칸 국제영화제' 공식 초청작으로 선정됐다. 오는 7월 개봉 예정.

[사진 = NEW]

김나라 기자 kimcountry@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