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 어둠 속의 댄서"…레드벨벳 아이린&슬기, '몬스터'로 유닛 데뷔 [MD신곡]

[마이데일리 = 박윤진 기자] 걸그룹 레드벨벳 아이린과 슬기가 첫 유닛을 결성해 6일 데뷔했다.

아이린&슬기는 6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첫 미니앨범 'Monster(몬스터)'를 발매했다. 앨범과 동명 타이틀곡을 비롯해 후속곡 활동을 펼칠 '놀이 (Naughty)'까지 총 6곡이 수록된 앨범이다.

타이틀곡 'Monster'는 상대방 꿈속에 들어가 춤추고 놀며 괴롭히는 불멸의 몬스터를 표현한 가사가 돋보이는 미디엄 템포의 팝 댄스 곡이다.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는 "긴장감이 느껴지는 건반과 묵직한 베이스, 강렬한 덥스텝 사운드에 여유로우면서도 카리스마 넘치는 보컬이 더해져 아이린&슬기의 새로운 모습을 만날 수 있다"고 소개했다.

앨범 발매에 앞서 공개한 일문일답에선 아이린이 "새로운 모습을 보여드리는 것이기 때문에 어떻게 봐주실지 기대도 되고 떨리기도 하다"는 유닛 데뷔 소감을, 슬기가 "레드벨벳의 첫 유닛이라 잘해야 한다는 부담감도 있었지만, 아이린 언니와는 오래 전부터 함께 연습하고 호흡을 맞춰왔기 때문에 케미에 있어서는 누구보다 자신 있다"는 자신감을 전했다.

'내 움직임은 특이해 평범치 않아/ 1 2 5 to 7 난 어둠 속의 Dancer/ 온몸 뚝뚝 꺾어 침대 가까이 갈게/ 무시무시하게 네 심장을 훔쳐 지배해'란 가사로 시작하는 노래는 '차가운 땅 잿더미에서 일어났어' '넌 벗어날 수 없어 도망가지를 마 다쳐' 등으로 전개되면서 서늘하고 오싹한 기분마저 들게 한다.

노래를 처음 감상한 뒤 느낀 감정에 대해 아이린은 "'다르다' 그리고 '강렬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여러분도 들어보시면 공감하실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고, 슬기는 "듣자마자 이미지가 떠오르는 노래를 좋아하는데, Monster'는 콘셉트가 확실해서 마음에 들었다"고 했다.

특히 슬기는 "인트로와 아웃트로의 퍼포먼스가 독특하다. 댄서분들과 함께 거미처럼 모양을 만드는데, 'Monster'라는 제목에 가장 잘 맞는 퍼포먼스 같다. 그리고 쌍둥이 같은 스타일링, 서로 조종하고 데칼코마니처럼 추는 안무 등 무대에서 매력이 큰 곡이니, 퍼포먼스도 집중해서 봐주시면 좋을 것 같다"고 무대 위 감상 포인트까지 꼽았다.

아이린&슬기의 'Monster' 신곡 무대는 8일 오후 8시 유튜브 및 네이버TV 레드벨벳 채널 등을 통해 첫 공개된다.

[사진 = SM엔터테인먼트 제공, 'Monster' 티저 영상]

박윤진 기자 yjpark@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