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두 전북, 성남과 2-2 무승부

[마이데일리 = 김종국 기자]전북이 성남을 상대로 추격전을 펼친 끝에 무승부로 경기를 마쳤다.

전북과 성남은 11일 오후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하나원큐 K리그1 2020 11라운드에서 2-2로 비겼다. 선두 전북은 이날 무승부로 8승1무2패(승점 25점)를 기록한 가운데 아직 11라운드를 치르지 않은 2위 울산(승점 23점)에 승점 2점차로 앞서게 됐다. 11위 성남은 2승4무5패(승점 10점)를 기록하게 됐다.

양팀의 맞대결에서 성남은 전반 3분 이재원이 선제골을 성공시켰다. 이재원은 페널티지역 정면에서 오른발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이후 성남은 전반전 추가시간 박태준이 추가골을 터트렸다. 박태준은 오른쪽 측면을 돌파한 이태희의 패스를 페널티지역 한복판에서 오른발 슈팅으로 마무리하며 골문을 갈랐다.

전반전을 뒤지며 마친 전북은 후반 9분 한교원이 만회골을 기록했다. 한교원은 페널티지역 오른쪽에서 오른발 대각선 슈팅으로 골문 구석을 갈랐다. 이후 전북은 후반 18분 상대 자책골에 힘입어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이승기가 페널티지역 오른쪽에서 때린 오른발 슈팅은 성남 연제운의 몸에 맞고 굴절된 후 골문안으로 들어갔고 양팀의 경기는 무승부로 종료됐다.

[사진 = 프로축구연맹 제공]

김종국 기자 calcio@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