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리그 10호골' 토트넘, 아스날전 전반 1-1 종료

[마이데일리 = 김종국 기자]손흥민이 리그 10호골을 터트린 토트넘이 아스날과의 전반전을 한골씩 주고받으며 마쳤다.

토트넘은 13일 오전(한국시간) 영국 런던 토트넘핫스퍼스타디움에서 열린 아스날과의 2019-20시즌 프리미어리그 35라운드에서 전반전을 1-1로 마쳤다. 손흥민은 이날 경기에서 선발 출전해 동점골을 터트려 올 시즌 리그 10호골을 기록했다.

토트넘은 아스날을 상대로 케인이 공격수로 나섰고 손흥민과 모우라가 측면 공격을 이끌었다. 로 셀소, 윈크스, 시소코는 중원을 구성했고 데이비스, 알더베이럴트, 산체스, 오리에는 수비를 맡았다. 골문은 요리스가 지켰다.

아스날은 라카제트가 공격수로 출전했고 오바메양과 페페가 측면 공격을 이끌었다. 샤카와 세바요스는 허리진을 구축했고 티에르니와 벨레린은 측면에서 활약했다. 콜라시나치, 루이스, 무스타피는 수비를 맡았고 마르티네즈는 골키퍼로 출전했다.

양팀의 맞대결에서 아스날은 전반 16분 라카제트가 선제골을 터트렸다. 라카제트는 페널티지역 왼쪽 외곽에서 오른발 중거리 슈팅으로 골문 구석을 갈랐다.

반격에 나선 토트넘은 전반 19분 손흥민이 동점골을 성공시켰다. 손흥민은 아스날의 콜라시나치가 루이스에게 연결한 백패스를 가로챈 후 페널티지역 왼쪽을 침투해 왼발 로빙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이후 토트넘은 전반 30분 데이비스가 상대 진영 한복판에서 때린 왼발 중거리 슈팅이 크로스바를 강타해 아쉬움을 삼켜야 했고 양팀은 한골씩 주고받으며 전반전을 마쳤다.

[사진 = AFPBBNews]

김종국 기자 calcio@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