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김서형 측 "제3자에 비방·험담, 신뢰 깨져" vs 소속사 대표 "내게 욕설"

[마이데일리 = 이승록 기자] 배우 김서형이 소속사 마디픽쳐스와 전속계약 분쟁을 겪고 있다. 이 과정에서 소속사 측에선 김서형의 소위 '갑질 의혹'을 주장해 논란이다.

14일 김서형의 법률대리인 법무법인 게이트는 "전속계약해지 요구를 한 것이 아니라 전속계약해지 통지를 했다"며 "전속계약해지 통지를 하게 된 것은 매니저와의 불화 때문이 아니라 매니저가 배우와 사이의 신뢰 관계를 저해하는 언행(배우에 대한 비방, 험담)을 제3자에게 했고 배우는 제3자로부터 그러한 사실을 전해들었다"고 주장했다.

또한 김서형의 법률대리인은 "배우와 매니저 사이의 문제를 알게 된 주변 관계자들이 원만한 해결을 위하여 중재하려고 했을 때 매니저는 배우가 일방적으로 계약해지를 요구했다고 주장하며 해지를 위해서는 위약벌을 지급해야 한다고 요구했다"는 입장이다.

그러면서 "배우는 법무법인을 통해 매니저에게 신뢰관계를 해하는 사항들에 관해 다시금 소명을 구하였지만 매니저는 소명을 거절했고 부득이 법무법인은 배우를 대리해 매니지먼트를 맡고 있던 마디픽쳐스 측에 계약해지 통지를 했으며 법원에 전속계약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을 하기에 이르렀다"고 밝혔다.

앞서 김서형의 소속사 마디픽쳐스 대표는 OSEN과의 인터뷰에서 "별 욕을 다 얻어먹었다"며 "열심히 일해서 광고 계약금을 3배 높여서 왔더니, 뒷돈을 얼마 받았냐고 하더라"고 주장했다. 또한 마디픽쳐스 대표는 김서형이 자신에게 욕설을 했다고도 주장해 파문이 일었다.

김서형은 마디픽쳐스와 지난해 10월 전속계약 체결했다. 당시 마디픽쳐스는 "김서형은 어떤 작품이든 대중과 평단의 극찬을 이끌어내며 맡은 캐릭터마다 김서형이라는 하나의 장르로 구축해낸 훌륭한 배우"라며 "배우가 연기에 몰두해서 좋은 극을 만들어내고 연기자로서 더욱 견고하게 작품을 만들어갈 수 있도록 최선의 지원을 다하겠다"고 발표한 바 있다.

[사진 = 마이데일리 사진DB]

이승록 기자 roku@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