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민호 끝내기안타’ 삼성, KIA에 8-7 진땀승 [MD리뷰]

[마이데일리 = 최창환 기자] 삼성이 팽팽한 승부 끝에 웃었다.

삼성 라이온즈는 16일 대구삼성라이온즈파크에서 열린 KIA 타이거즈와의 2020 신한은행 SOL KBO리그 홈경기에서 8-7 신승을 따냈다.

6위 삼성은 KIA와의 홈 3연전을 위닝시리즈로 장식, 5위 LG 트윈스 추격을 이어갔다. 반면, 4위 KIA는 2연승에 실패했다.

강민호(2타수 2안타 1타점)가 극적인 끝내기안타를 터뜨렸고, 구원 등판한 김윤수는 2이닝 2피안타 1볼넷 1탈삼진 1실점(1자책), 승을 챙겼다.

경기 초반부터 난타전이 펼쳐졌다. 삼성은 1회초 1사 만루서 황대인-나주환에게 연달아 1타점을 내주는 등 3실점했지만, 1회말 이원석이 추격의 투런홈런을 터뜨려 격차를 1점으로 좁혔다.

기세가 오른 삼성은 2회말에 전세를 뒤집었다. 이학주(볼넷)-박승규(안타)의 연속 출루 이후 김민수의 희생번트가 나와 맞은 1사 2, 3루 찬스. 박해민이 2타점 적시타를 터뜨린 것. 삼성은 이어 나온 김상수의 솔로홈런을 더해 2점차로 달아났다.

4회말 구자욱-이원석이 각각 1타점 적시타를 때려 격차를 4점으로 벌린 삼성은 경기 중반 이후 위기를 맞았다. 7회초 프레스턴 터커에게 스리런홈런을 허용, 추격의 빌미를 제공한 삼성은 8회초 대타 오선우에게 동점 적시타까지 맞았다.

하지만 뒷심이 강한 쪽은 삼성이었다. 7-7로 맞은 9회말. 삼성은 김동엽(볼넷)-이원석(안타)-최영진(번트안타)의 연속 출루로 무사 만루 찬스를 잡았다. 삼성은 이후 이학주(3루수 파울플라이)-대타 이성규(삼진)가 허무하게 물러났지만, 2사 만루서 강민호가 구원투수 정해영을 상대로 1타점 적시타를 터뜨렸다. 접전에 마침표를 찍는 끝내기안타였다.

[강민호. 사진 = 마이데일리DB]

최창환 기자 maxwindow@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