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공예 유기그릇 브랜드 ‘거창유기’, 새롭게 선보이는 유기 '주얼리' 와디즈 펀딩 오픈

수공예 유기그릇 브랜드 '거창유기'는 새롭게 선보이는 유기 '주얼리'를 얼리버드 특가로 구매할 수 있는 와디즈 펀딩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거창유기의 '유기 주얼리'는 이번 와디즈 펀딩을 통해 최대 55%까지 할인된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인다. 펀딩 오픈은 8월 9일부터 진행되며 최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얼리버드 혜택은 8월 13일 오전11시까지, 총 펀딩은 8월 19일까지 진행된다.

유기 주얼리는 주얼리에 없었던 특별한 색감을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보통 익숙한 금이나 은 소재가 아닌 한국만의 독특한 색감을 가진 유기 소재는 유기그릇, 놋그릇으로 왕의 수라에 올라갔던 만큼 안전한 소재로 많이 알려져 있다. 이번 펀딩에서는 기존에 전개하고 있던 반지(놋쇠가락지) 라인뿐 아니라, 목걸이, 귀걸이, 팔찌까지 모든 주얼리 라인업이 갖춰져 있으며, 비정형적인 디자인 모티프는 유기를 제작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유기형태에서 영감을 받아 독특한 매력을 가지고 있다.

2024년이면 100주년이 되는 '거창유기'는 대한민국 공예품대전 대통령상(3대 이기홍)과 국무총리상(4대 이혁) 수상 등 수공예의 전통을 이어오면서도, 세계적으로도 그 아름다움을 알리는 데에도 멈추지 않았다. 프랑스 '메종&오브제(Maison&Objet)' 전시에 참가하여 유기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고 있다.

이번에 새로 런칭한 유기 '주얼리'로 전통적인 매력과 현대적인 모던한 무드를 함께 담아, 현대 여성들의 일상에 새로운 매력을 불어넣어줄 것으로 보인다. 본인의 패션 아이템으로 또는 선물로도 좋은 유기 주얼리. 이번 와디즈 펀딩 얼리버드 프로모션은 특별한 주얼리를 만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거창유기의 와디즈 펀딩 내용은 와디즈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여동은 기자 deyuh@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