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체부 최윤희 차관, 잠실구장 현장 방역 상황 점검

[마이데일리 = 이후광 기자] 문화체육관광부가 잠실야구장을 방문해 제한적 관중 입장 현장 상황을 점검했다.

문화체육관광부 최윤희 제2차관은 지난 6일 오후 6시 프로스포츠 경기 현장의 방역 상황을 점검하기 위해 잠실야구장을 방문했다. 프로야구 경기장에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지난 7월 26일부터 제한적(관중석의 10% 규모)으로 관중을 입장시키고 있다.

최윤희 차관은 먼저 한국야구위원회(KBO) 정운찬 총재, 두산베어스 전풍 대표이사, 삼성라이온즈 원기찬 대표이사, 한국프로스포츠협회 최준수 사무총장 등 관계자들과의 간담회를 열어 철저한 방역을 당부했다. 이후 경기장 내 마스크 착용 의무화, 좌석 간 띄어 앉기, 경기장 내 음식물 취식 금지 등 잠실야구장의 방역 지침 준수 여부를 점검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최 차관은 “제한적이지만 프로스포츠 경기의 직접 관람이 허용돼 스포츠를 즐기는 국민들에게 일상의 즐거움을 돌려드릴 수 있게 됐다”며, “문체부는 프로 단체 등 관련 기관과 함께 방역 상황을 빈틈없이 점검해 어렵게 문을 연 프로스포츠 경기장에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서울 잠실구장. 사진 = 마이데일리 DB]

이후광 기자 backlight@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