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미트리스 윤희석 "멤버들과의 불화+이간질+언어폭력으로 상당한 고통" SNS 호소

[마이데일리 = 박윤진 기자] 그룹 리미트리스 멤버 윤희석이 멤버들간, 소속사와의 불화로 극단선 선택 시도까지 했다고 털어놨다.

윤희석은 10일 자신의 SNS에 "2019년 7월 리미트리스라는 그룹으로 데뷔했다"며 "꿈만 같던 첫 번째 활동이 끝난 후 갑작스런 중국인 멤버 2명의 합류를 통보 받았으며 얼마 되지 않아 당시 멤버들과의 불화로 인한 이간질, 언어폭력 등으로 상당한 고통을 받았다"고 주장했다.

그는 "멤버들과 관계 회복을 원했지만 원활하게 되지 않았고 숙소 생활을 하고 있는 저로서 아무에게도 터놓을 사람 없이 마음의 병이 커져갔다"며 "대표님에게도 수 차례 안 좋은 문제들로 인하여 힘들다고 얘기했다. 그러나 결국은 묵인이고 걔들 원래 그러니 참아라 였다"는 것.

그러면서 "작년 12월 더 이상 버티기 어려워 대표님께 이러한 상황들을 말씀 드리며 팀에서 탈퇴하고 싶다는 의견을 말씀 드렸다. 대표님께서는 제 얘기를 들어주시며 제 수고를 모두 알고 있다고 하고 멤버들의 문제점 또한 너무 잘 알고 있다며 12월 말에 예정된 콘서트만 끝나면 계약을 해지해 주시겠다고 말씀했다"고 했다.

하지만 "콘서트가 끝난 후 대표님과 면담을 했으나 갑자기 모든 책임을 저한테 돌리셨고 1월 초에 예정된 라디오 스케줄을 끝내면 계약을 해지해 주시겠다고 말 하셨다"며 "그렇게 지금까지 대표님의 말씀대로 리미트리스로서의 모든 스케줄을 소화하고 대표님의 스케줄에 맞춰 수도 없이 면담을 했지만 대표님은 매번 다른 이유로 해결을 미루셨다"고 주장했다.

윤희석은 "8개월의 시간은 저에게 지옥과 같았다"며 "저는 매일 약을 먹고 잠들고 우울증, 불안장애, 공황장애가 심하게 오며 죽고 싶다는 생각뿐이었다. 이러한 상황들 때문에 자살시도까지 하게 됐다. 부모님께는 차마 말씀 드릴 수 없어 대표님께 자살 시도까지 할 만큼 너무 많이 힘들다는 상황을 울부짖으며 말씀 드렸다. 하지만 대표님은 모든 것을 묵인했다"고 호소했다.

그는 "제 정체성을 잃고 제 인생이 하루 하루 망가져가는 기분이었다. 그렇게 저는 저를 회피하시는 대표님을 기다리다 못해 리미트리스를 탈퇴하겠다는 글을 SNS에 올리게 되었고 대표님께서는 저와 연락이 닿지 않고 있고 사실 무근이라며 거짓 공식 입장을 내시며 저에게 또 상처를 주셨다"고 했다.

윤희석은 "조금만 견디면 모두가 행복할거라는 생각에 이 악물고 참아봤지만 더 이상은 너무 힘이 든다"며 "제가 누군지를 모르겠다는 생각이 깊어져만 가고 안 좋은 쪽으로만 생각이 많이 들며 행동제어에도 문제가 있는 것 같다. 정말 너무 힘들다"고 호소했다.

[사진 = 마이데일리 사진DB]

박윤진 기자 yjpark@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