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진의 디스★커버리] 11년 만에 컴백 김연경 '배구여제의 화려한 귀환'

[마이데일리 = 김성진 기자] 지난 30일 오후 충청북도 제천체육관에서 진행된 '2020 제천·MG새마을금고컵 프로배구대회' 흥국생명과 현대건설의 경기에서 흥국생명 김연경이 화려한 복귀를 알렸다.

11년 만의 국내리그에 복귀를 한 '배구여제' 김연경은 경기 시작 전부터 수많은 관심을 받으며 코트에 모습을 드러냈다. 스트레칭으로 몸풀기를 시작한 김연경은 동료 선수들과 끊임없는 대화를 하며 베테랑 다운 모습을 선보였다.

특히 흥국생명 주공격수 이재영을 향해 아낌없는 조언을 하며 선배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했다.

경기 중에는 동료 선수들을 향해 아낌없는 박수와 파이팅을 외치며 팀의 사기를 진작시켰으며, 공격에서는 물론 수비에서도 몸을 아끼지 않으며 팀의 3-0(세트 스코어 25-15, 25-13, 25-22) 완승에 일조했다.

또한 김연경의 존재 속에 동료 선수들의 실력도 업그레이드됐다. '슈퍼 쌍둥이' 이재영-이다영 자매는 개막전에서 맹활약을 펼쳤으며 외국인 선수 루시아 역시 맹타를 날리며 승리에 일조했다.

경기 종료 후 진행된 인터뷰에서 해설위원을 향해 장난기 넘치는 모습을 선보이며 '배구여제'의 유쾌한 모습을 선보인 김연경은 "관중이 없다보니 연습경기 하는 느낌이라 긴장감이 떨어져 아쉬웠다. 빨리 코로나19 상황이 좋아져서 일부 팬들이라도 경기장에서 함께 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비록 컵대회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아쉽게 무관중으로 경기가 진행됐지만 10월에 개막하는 정규시즌은 상황이 좋아져서 김연경의 플레이를 팬들도 함께 할 수 있기를 기대해본다.

김성진 기자 ksjksj0829@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