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공동 3위까지 도약, 이강철 감독 “배정대, 경기를 지배했다” [MD인터뷰]

[마이데일리 = 수원 이후광 기자] KT가 무서운 상승세로 공동 3위까지 올라섰다.

KT 위즈는 18일 수원KT위즈파크에서 열린 2020 신한은행 SOL KBO리그 두산 베어스와의 시즌 12차전에서 연장 접전 끝 5-4 끝내기승리를 거뒀다. 이날 결과로 두산 2연전 스윕과 함께 3연승을 달리며 공동 3위로 도약했다. 시즌 61승 1무 47패.

4-3으로 앞선 9회초 유격수 실책과 최주환의 1타점 적시타로 연장 승부를 펼쳐야했지만, KT에는 배정대가 있었다. 배정대는 11회말 1사 후 등장, 박치국의 초구 가운데로 몰린 슬라이더(128km)를 제대로 받아쳐 좌월 솔로홈런으로 연결했다. 길었던 승부의 마침표를 찍는 순간이었다.

KT 이강철 감독은 경기 후 “선발 소형준이 5이닝을 잘 막아주며 선발의 역할을 다했고 초반 장성우의 홈런으로 분위기를 가져왔다”면서 “배정대가 공수에서 맹활약하며 경기를 지배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끝까지 집중해준 선수들에게 고맙다”고 승리 소감을 남겼다.

KT는 19일부터 인천에서 SK와 주말 3연전을 치른다. 첫날 배제성(KT)과 리카르도 핀토(SK)의 선발 맞대결이 예고됐다.

[KT 이강철 감독. 사진 = 마이데일리 DB]

이후광 기자 backlight@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