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바' 이유영 "가장 큰 욕망? 연기, 내 삶을 좌지우지할 정도" [MD인터뷰](종합)

[마이데일리 = 김나라 기자] 배우 이유영이 '장르물 퀸'답게 뜨거운 연기 열정을 과시했다.

이유영은 21일 오후, 온라인 화상 인터뷰를 진행했다. 오는 23일 '디바' 개봉을 앞두고 다양한 에피소드를 풀어냈다.

'디바'는 다이빙계의 퀸 이영(신민아)이 의문의 교통사고를 당한 후, 잠재되었던 욕망과 광기가 깨어나며 일어나는 미스터리 스릴러물이다.

이유영은 극 중 수진 역할로 분했다. 언제나 정상의 자리를 차지하는 이영의 그늘에 가려진 노력파 다이빙 선수. 이유영은 인간이라면 누구나 경험하는 최고를 향한 욕망과 열등감, 질투심을 설득력 있게 표현해 또 한번 대중들을 놀라게 할 예정이다.

이날 이유영은 '디바' 선택 이유에 대해 "도전적인 걸 좋아하는 편이다. 항상 쉬운 것보다 어렵거나 고생스러울 작품에 더 마음이 간다"라며 "이 시나리오를 봤을 때는 다이빙에 도전해 보고 싶어서 출연을 결심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또한 수진이 1차원적인 악역이 아닌, 사연이 있는 인물이라서 좋았다"라고 덧붙였다.

"좋은 배우로서 살아가고 싶다"라는 이유영. 그는 연기를 위해서라면 평소 휴가 때도 잘 입지 않는 수영복 착용도 서슴지 않고 용기를 내는 못 말리는 연기파 배우다.

이유영은 "처음엔 걱정이 엄청 됐다. 그냥 해변에서 수영복을 입는 것도 부끄러움이 많은데, 모든 사람이 보는 영화에서 내 몸매를 평가받진 않을까, 부담감이 있었다. 그런데 다이빙 선수들이 입는 수영복으로 제대로 갖춰 입고하니까 몸도 변하고 실력도 늘게 된다고 해서 과감하게 도전했고 최소한의 옷을 걸쳐 훈련받으며 몸을 변화시키려 했다"라고 열의를 드러냈다.

이유영 역시 수진처럼 누군가를 질투한 적이 많다고. 그러나 그는 "미워하는 감정까지 간 적은 없다"라고 선을 그었다.

이유영은 "질투한 적도 열등감을 가졌던 적도 많다. 질투는 누군가를 부러워하는 감정이라고 생각한다. 같이 촬영하는 사이라면 부럽다고 생각만 했지 미워하는 것까지 간 적은 없다. 그럴 땐 저 사람은 저 사람이고 나는 나이고 나만의 장점을 찾으려 노력했다. 나는 '내가 할 수 있는 무언가가 있다' 하고 질투의 감정을 안 느끼려 노력했다"라고 전했다.

이유영의 불타는 욕망은 당연히 '연기'였다. 그는 "제게 항상 가장 큰 욕망은 '연기'다. 제 삶을 좌지우지할 정도"라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이어 "'연기를 잘 해냈다' 생각이 드는 날은 그날 하루가 행복하다. '못 했다' 생각하면 며칠 동안 힘들고. 이렇게 좌지우지될 정도로 욕망이 크다"라고 털어놨다.

이유영은 "내 연기력에 대한 한계를 느끼는 순간이 오면 너무 괴롭다. 그래도 다음에 더 잘해야지 생각하려 노력하는 것 같다. 그리고 '생각보다 내가 내 욕심이 커서 그런 거야' '괜찮은 거야' 위안을 하려고 안정시키려고 노력한다. 연기를 시작하고 제 눈동자를 좋아하기 시작했다. 눈동자가 남들과는 다른 것 같다. 그게 제 매력인 것 같다"라고 수줍게 밝혔다.

[사진 = 메가박스중앙㈜플러스엠]

김나라 기자 kimcountry@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