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방 '18어게인' 윤상현→이도현, 18년 전 몸으로 되돌아갔다 [종합]

[마이데일리 = 이승길 기자] 18년 전 몸으로 되돌아간 홍대영(윤상현). 그의 인생 2회차가 시작됐다.

21일 밤 JTBC 새 월화드라마 '18 어게인'(극본 김도연 안은빈 최이륜 연출 하병훈) 1회가 방송됐다.

고등학생 홍대영(이도현)은 국가대표 농구선수를 목표로 하고 있는 특급 유망주였다. 그런데 중요한 경기를 앞두고 여자친구 정다정(한소은)의 임신 소식을 접했고, 홍대영은 꿈 대신 쌍둥이 부모의 길을 택했다.

18년 후 꿈을 포기하고 세탁기 수리기사가 된 홍대영(윤상현). 하지만 아내 정다정(김하늘)은 이혼을 선언했고, 회사에서는 승진에서 누락되어 부산지사 발령이 결정나고 말았다. 홍대영은 "내 인생도 세탁기처럼 고치고 싶다"며 절규했다.

자포자기하는 마음으로 체육관을 찾아 오랜만에 농구공을 던지는 홍대영. 그 순간 갑자기 정전이 됐고, 불이 켜졌을 때 홍대영은 18년 전의 모습으로 돌아가있었다. 친구 고덕진(김강현)과 갑작스러운 상황에 대해 고민하던 홍대영은 고등학생 시절로 돌아가 새로운 인생을 살겠다고 결심했다.

며칠 뒤 홍대영은 고덕진의 아들인 고등학생 고우영이라는 새로운 신분으로 세상에 모습을 드러냈다. 그리고 남편 홍대영이 사라진 뒤, 정다정도 아나운서 지망생이라는 새로운 꿈을 펼쳐내기 시작했다.

한편, '18 어게인'은 이혼 직전에 18년전 리즈시절로 돌아간 남편 이야기를 그린다. 김하늘이 아내 정다정 역을, 윤상현과 이도현이 남편 홍대영을 2인 1역으로 연기한다. '고백부부'를 연출한 하병훈 감독의 JTBC 이적작이기도 하다.

[사진 = JTBC 방송화면 캡처]

이승길 기자 winnings@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