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동근 "코미디물 출연했지만, 코믹 연기하지 않았다…저는 '진지충'" ('죽지 않는 인간들의 밤') [MD현장](종합)

[마이데일리 = 김나라 기자] '죽지 않는 인간들의 밤' 양동근이 연기 소신을 밝혔다.

22일 오후 서울 용산구 CGV용산 아이파크몰에서는 영화 '죽지 않는 인간들의 밤' 언론배급시사회 및 라이브 컨퍼런스가 열렸다. 연출을 맡은 신정원 감독과 이정현, 김성오, 서영희, 양동근, 이미도가 화상으로 연결돼 이야기를 나눴다.

'죽지 않는 인간들의 밤'은 죽지 않는 언브레이커블을 죽이기 위한 이야기를 그린 코믹 스릴러물이다.

오랜만에 코디미물로 돌아온 양동근. 극 중 그는 인류 멸망을 목표로 지구에 온 언브레이커블에 맞서는 대한민국 세 명의 여고 동창 전사들의 든든한 조력자인 닥터 장 역할을 맡았다. 닥터 장은 미스터리 연구소의 소장으로 처음에는 흥신소를 운영하며 불륜 현장을 포착하는 것이 주된 일이었으나, 비정상적인 활력이 넘치는 이상한 남자들을 조사하다가 언브레이커블이라는 존재를 인지, 자신의 연구를 바탕으로 언브레이커블의 존재를 쫓는다.

그는 코미디 영화로 컴백한 것에 대해 "사실 제가 평소에 재밌는 성격은 아니다. 항상 진지하고 진중하다. 농담을 섞을 수 없을 정도로 '진지충'이다"라고 고백하며 "저는 코미디 영화라고 해서 코믹 연기라고 생각하고 임하지 않았다. 한 신 한 신 굉장히 진지하게 다가간다"라고 설명했다.

양동근은 "제가 보여진 게 코미디였을런지 모르겠습니다만, 재미가 있었다 느껴진 부분은 감독님께서 주신 디렉션 덕분이다. 저는 그저 진중하게 할 뿐이고, 서로 호흡이 재밌게 잘 전달된 덕분인 것 같다"라고 겸손하게 이야기했다.

이어 그는 "감독님 또한 웃기려고 하는 코미디를 안 했다. 저는 신정원 감독님이 그리신 작품에 미장센처럼 있었던 것 뿐이다. 감독님이 곧 장르다. 감독님한테 충성을 다 했다"라고 깊은 신뢰감을 나타냈다.

그러자 MC를 맡은 박경림은 "제가 양동근과 '논스톱' 시리즈를 같이 찍지 않았나. 양동근은 절대 웃겨야지 하고 생각하지 않는다. 그 역할에 진지하게 임한다"라고 거들었다. 이정현 역시 고개를 끄덕거렸다.

'죽지 않는 인간들의 밤'은 오는 29일 개봉 예정이다.

[사진 = TCO(주)더콘테츠온]

김나라 기자 kimcountry@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