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직 후 인생 2막 돕는다… 경력직 중장년 전문 취업포털 '워크위즈' 론칭

기대 수명은 점차 늘어나는 반면, 직장인의 체감 퇴직 시기는 짧아지고 있다. 더욱이 낮은 금리와 임금피크제, 물가 상승 등이 노후를 불안정하게 하여 은퇴후직업을 찾는 중장년 구직자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뉴스타트사업과 스터디위즈, 임팩스피블스 등 중장년 취업 연계 서비스 성공사례를 다수 보유한 상상우리가 경력직 중장년 전문 취업사이트 '워크위즈(workwiz)'를 론칭해 주목받고 있다.

상상우리는 서울시50플러스재단, 고용노동부, 현대자동차그룹과 함께 '굿잡5060' 프로젝트를 통해 신중년의 재취업을 위한 교육과 멘토링, 취/창업 기회를 지원하고 있다. 해당 프로젝트는 2018년 7월 출범해 현재 37기까지 모집했으며, 수강생 취업률 50% 달성, 재취업 자신감 4.5점(5점 만점) 달성이라는 성과를 기록해 중장년일자리 문제 해결에 도움을 주고 있다.

이와 같은 상상우리의 성과를 기반으로 론칭한 워즈워크는 퇴직자와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재취업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는다. 단순히 채용정보를 제공하는 데에서 그치지 않고, 중장년 전문 취업 컨설턴트를 통해 △취업 상담 △이력서 클리닉 △채용 정보 서칭 △모의서류 전형 △모의 면접 등 다양한 코칭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경력직면접 노하우, 인생 2막을 위한 마음가짐, 40대 재취업 이력서 작성법, 경력직채용을 위한 화상 면접 준비 방법 등 각종 노하우와 팁을 꾸준히 공유하고 있다. 현재 SK㈜ C&C와 함께 경기도 소재 신중년의 디지털 마케팅 취업 역량을 강화하고, IT 분야 취업을 지원하는 'DDA'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워크위즈는 그동안 상상우리가 쌓아온 노하우와 전문성을 기반으로 론칭한 중장년 전문 취업포털로, 신중년이 자신의 역량을 살릴 수 있는 직업찾기를 통해 인생 2막을 알차게 맞이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라며 "40대취업이나 50대 재취업이라도 망설이지 말고, 전문 컨설턴트의 도움을 받아 효율적으로 준비해보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천주영 기자 press@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