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준이 끝냈다!’ KT, 삼성 꺾고 5위→3위 점프 [MD리뷰]

[마이데일리 = 수원 최창환 기자] KT가 팽팽한 투수전 끝에 승을 챙기며 다시 순위싸움에 불을 지폈다.

KT 위즈는 21일 수원KT위즈파크에서 열린 삼성 라이온즈와의 2020 신한은행 SOL KBO리그 홈경기에서 팽팽한 투수전 끝에 2-1로 승리했다.

유한준(3타수 1볼넷 1타점)이 끝내기 타점을 만들며 팀 승리를 이끌었다. 선발 등판한 오드리사머 데스파이네는 비록 승을 챙기지 못했지만, 6이닝 7피안타 1볼넷 2탈삼진 1실점(1자책) 호투를 펼치며 밑거름 역할을 했다.

홈 3연패에서 벗어난 KT는 이날 경기가 없었던 키움 히어로즈, 두산 베어스를 제쳐 단숨에 5위에서 3위로 올라섰다. 2위 LG 트윈스와의 승차도 1경기로 줄였다. 반면, 8위 삼성은 4연승 및 원정 4연승에 마침표를 찍었다.

1회말 무사 2루 찬스서 후속타를 만들지 못했던 KT는 2회말에 선취득점을 올렸다. KT는 선두타자 장성우가 볼카운트 1-0에서 높은 코스로 향한 원태인의 2구를 공략, 중앙펜스를 넘어가는 비거리 125m 솔로홈런을 터뜨렸다.

KT는 이후 데스파이네와 원태인이 팽팽한 투수전을 전개했다. KT는 데스파이네가 5회초까지 무실점 투구를 펼쳤지만, 타선은 득점권 찬스서 번번이 침묵해 아쉬움을 삼켰다. KT는 2회말 1사 2, 3루 찬스를 놓치는가 하면, 5회말에는 무사 1, 2루서 황재균이 병살타에 그쳐 흐름이 끊겼다.

결국 KT는 1-0 스코어가 계속된 6회초에 동점을 허용했다. 강한울-구자욱에게 연속 안타를 맞아 놓인 무사 1, 2루. KT는 김동엽을 2루수 플라이 처리했지만, 이어진 1사 1, 2루서 다니엘 팔카에게 1타점 적시타를 맞아 1-1 동점 상황서 6회초를 마쳤다.

이후 전유수-주권-김재윤-조현우로 이어지는 불펜투수들의 활약을 묶어 접전을 이어간 KT는 연장전에서 승부를 결정짓는 득점을 올렸다. 10회말 심우준(볼넷)-조용호(야수선택)의 연속 출루를 묶어 만든 무사 1, 2루 찬스. 황재균의 희생번트, 강백호의 자동고의4구로 1사 만루 찬스를 만든 KT는 유한준이 구원투수 홍정우에게서 희생플라이를 만들었다. KT를 3위로 이끈 끝내기 타점이었다.

[유한준. 사진 = 마이데일리DB]

최창환 기자 maxwindow@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