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야구 성큼’ KT 유한준 “아직 순위싸움 치열하다” [MD인터뷰]

[마이데일리 = 수원 최창환 기자] KT 위즈 베테랑 유한준이 팀에 귀중한 1승을 안기는 1타점을 올렸다. 덕분에 KT는 멜 로하스 주니어의 공백에도 분위기를 전환, 가을야구에 성큼 다가섰다.

유한준은 21일 수원KT위즈파크에서 열린 삼성 라이온즈와의 2020 신한은행 SOL KBO리그 홈경기에 4번 지명타자로 선발 출장, 3타수 무안타 1볼넷 1타점을 기록했다.

KT는 오드리사머 데스파이네가 6이닝 1실점 호투를 펼친 가운데 전유수(⅔이닝)-주권(1이닝)-김재윤(2이닝)-조현우(⅓이닝)로 이어지는 불펜투수들이 5이닝 무실점을 합작, 접전을 2-1 승리로 장식했다. KT는 이날 승리로 3위가 됐을 뿐만 아니라, 창단 첫 포스트시즌 진출을 위한 매직넘버를 1로 줄였다. KT는 정규시즌 종료까지 6경기 남겨뒀다.

유한준은 지난 20일 LG 트윈스전에 이어 다시 결장한 로하스를 대신해 4번타자의 중책을 맡았다. 유한준은 비록 안타를 때리지 못했지만, 팀이 필요로 한 순간 귀중한 타점을 올렸다. 그야말로 천금의 1타점이었다.

KT는 1-1로 맞선 10회말 심우준(볼넷)-조용호(야수선택)가 연속 출루한 후 황재균의 희생번트, 강백호의 자동고의4구를 묶어 1사 만루 찬스를 잡았다. KT는 이어 타석에 들어선 유한준이 구워투수 홍정우오의 맞대결에서 불리한 볼카운트(0-2)를 극복, 희생플라이를 만들었다. KT의 3위 도약을 이끈 결승타점이었다.

유한준은 경기종료 후 “타격감이 좋지 못해 팀에 일찍 도움을 주지 못했다. 끝까지 어려운 경기를 해서 마음이 편치 않았다. 어려운 경기였지만, 늦게까지 자리를 지켜준 팬들에게 승리로 보답할 수 있어 기쁘다. 포스트시즌 진출 매직넘버가 1로 줄어들었지만, 순위싸움이 치열한 만큼 좋은 결과가 있도록 끝까지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유한준. 사진 = 마이데일리DB]

최창환 기자 maxwindow@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