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짓말의 거짓말' 이유리가 만들어낸 또 하나의 인생 캐릭터 [정지현의 오아시스]

[마이데일리 = 정지현 기자] 배우 이유리가 독보적인 연기력으로 인생 캐릭터를 추가했다. '역시 이유리'라는 감탄이 나오는 연기였다.

24일 종합편성채널 채널A 금토드라마 '거짓말의 거짓말'(극본 김지은 연출 김정권 김정욱) 최종회가 방송됐다.

이유리는 극중 억울하게 감옥 살이를 하고 나온 뒤 친딸 강우주(고나희)를 찾기 위해 양아빠 강지민(연정훈)에게 의도적으로 접근하는 지은수 역을 맡았다.

이유리가 맡은 지은수는 딸을 찾기 위해 물불 가리지 않고 노력하는 캐릭터다. 이유리는 이 과정에서 지은수의 감정을 현실적으로 그려내며 몰입도를 높였다. 딸을 생각하는 가슴 먹먹한 모성애는 시청자들의 눈물샘을 자극했고, 전 시어머니 김호란(이일화)에 대한 분노에서는 자신만의 지은수를 표현하며 독보적인 존재감을 발휘했다.

이처럼 이유리는 지은수의 감정을 섬세하게 표현해 시청자들에게 고스란히 전달했다. 지은수에 완벽히 스며들어 말 그대로 '현실 연기'를 보여준 이유리의 연기 내공을 느낄 수 있는 부분이었다.

또한 지은수는 남편 살해범이라는 누명을 쓴 뒤 교도소에 복역하며 친딸을 잃고, 출소한 뒤에는 딸의 곁에 다가가기 위해 강지민에게 자신의 정체를 숨기고 접근했다. 그는 진범을 찾는 모습에서는 시청자들의 긴장감을 자아내는 서스펜스를 그려냈다. 이와 함께 강지민과 함께 있는 장면에서는 애틋한 로맨스를 피워냈다. 이유리는 긴장감 넘치는 극의 전개 속에서도 설렘 가득한 장면들을 그려내며 특별한 서스펜스 로맨스를 완성했다.

'거짓말의 거짓말'을 통해 자신의 역량을 마음껏 발휘하며 인생 캐릭터에 '지은수'를 추가한 이유리. 극을 성공적으로 이끌며 빛나는 마무리를 한 이유리의 연기 행보가 기대된다.

[사진 = 채널A 방송 화면]

정지현 기자 windfall@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