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생활 편리함 높인 '오산 롯데캐슬 스카이파크' 본격 분양 돌입

오산 최초의 롯데캐슬 브랜드 대단지로 주목받고 있는 '오산 롯데캐슬 스카이파크'가 27일(금)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일정에 돌입했다.

오산 롯데캐슬 스카이파크는 오산시 원동 712-1번지 일원에 지하 3층~지상 최고 23층, 18개 동, 전용면적 65~173㎡P, 총 2,339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다양한 타입 구성으로 소비자의 선택 폭을 넓힌 것이 특징이다.

오산 롯데캐슬 스카이파크의 견본주택은 코로나-19 1.5단계 격상에 의한 내방객의 안전 및 정책의 권고 이행을 위해 사전 방문 예약제로 운영된다. 사전 방문 예약은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단지는 사이버 견본주택을 동시에 운영하며, 홈페이지를 통해 유니트별 가상현실(VR) 영상과 입지, 단지 배치, 특장점 등의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견본주택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철저한 방역 관리가 진행되는 안심 견본주택으로 운영될 예정이며, 이를 위해 견본주택에는 손 소독제, 에어샤워기, 발판 소독, 비접촉 체온계 등이 배치되고 매일 오픈 전후로는 방역소독이 진행된다.

향후 일정은 오는 12월 7일(월) 특별공급 접수를 시작으로, 12월 8일(화) 1순위 해당지역, 12월 9일(수) 1순위 기타지역 청약 접수를 받는다. 12월 10일(목)에는 2순위 청약접수를 실시하고, 당첨자 발표는 12월 16일(수) 진행한다. 이후 정당계약은 12월 27일(일)부터 12월 31일(목)까지 5일간 진행된다.

오산 롯데캐슬 스카이파크는 특히 실생활의 편리함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특화설계를 도입해 주목된다. 단지는 먼저 남향 위주의 배치와 전 세대 4Bay 판상형 구조가 적용돼 채광 및 일조권, 통풍이 우수하다. 또 전 세대에는 안방 드레스룸이 도입되고, 타입별로는 현관창고, 주방팬트리, 알파룸 등이 구성돼 수납공간과 공간활용성은 더욱 확대될 전망이다.

최첨단 시스템도 돋보인다. 특히 현관에는 천정 에어샤워기와 신발장 내 에어브러쉬로 옷에 묻은 먼지를 털어낼 수 있는 현관 에어샤워시스템과 의류관리기와 생활용품 살균기, 수납장으로 구성된 현관 퓨어패키지가 적용돼 쾌적함을 더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단지는 세대 각방 온도조절시스템, 홈네트워크 시스템, 부부욕실 스피커폰, 공동현관 자동문시스템, 현관스마트 날씨생활정보기, 단지 입구 차량통제 시스템, 지하주차장 비상호출 시스템, 주차 유도 시스템, 원패스카드 및 주차위치인식 시스템 등이 도입돼 입주민의 편의와 보안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오산 롯데캐슬 스카이파크는 배산임수 입지로 동측에는 마등산이 위치해 있고, 단지 바로 앞에는 역말저수지를 개발하여 조성되는 수변공원이 예정되어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춘 숲세권, 공세권 대단지 아파트로 조성된다.

인근에는 지하철 1호선 오산역과 오산환승센터가 자리하고 있으며, 1번 국도와 경부고속도로 오산IC도 인접해 편리한 교통환경을 갖췄다. 뿐만 아니라 단지는 출퇴근 시간에 동탄역까지 운행하는 셔틀버스도 운영할 예정이어서 교통여건은 더욱 편리해지고, 동탄신도시의 인프라는 더욱 편리하게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단지는 교육환경도 좋다. 단지 바로 앞에는 원당초가 있어 도보 통학이 가능하고, 성호중, 운암중, 운천고, 성호고, 운암고 등도 인근에 위치해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을 자랑한다. 또한 롯데마트, CGV, 오산 한국병원, 오산 종합운동장, 오산시청, 경찰서 등 편의시설과 관공서가 가깝고, 단지 내에는 대규모 스트리트형 상가가 함께 조성돼 입주민은 더욱 편리한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 밖에도 단지 주변에서는 주거, 상업, 첨단산업 시설이 융·복합된 계획적 도시개발을 통하여 자족기능 확충과 지역 활성화를 도모하는 운암뜰 도시개발사업이 2022년 착공을 목표로 추진되고 있어, 이에 따른 수혜도 예상된다.

오산 롯데캐슬 스카이파크의 견본주택은 오산시 원동 176-1번지 일원에 위치한다.

천주영 기자 press@mydaily.co.kr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